코를 킁킁킁!

원제 sniff!

글, 그림 매슈 밴 플리트

출간일 2013년 10월 15일 | ISBN 978-89-491-1803-1

패키지 보드북 · 변형판 165x140 · 12쪽 | 연령 1~4세 | 절판

책소개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 매슈 밴 플리트 신작!

동물들의 코의 모양과 색깔, 쓰임새를 배우는 움직이는 촉감 놀이책

아기들이 직접 만지고 놀면서 배울 수 있는 촉감 놀이책. 책 오른쪽에 튀어나온 널빤지를 탁탁탁 당겼다 놨다 움직이고, 거칠거칠, 매끈매끈한 동물들의 코를 만져 보면서 코의 다양한 모양과 색깔, 쓰임새를 재미나게 배울 수 있는 오감만족 아기 그림책이다. 작가 매슈 밴 플리트는 첫 놀이책『솜털 같은 아기오리 Fuzzy Yellow Ducklings』로 130만 부 이상 판매고를 올리고, 출간하는 책마다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에 오르는 유아 놀이책 전문 작가이다. 그는 20여 년 동안 아기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다양한 장치를 통해 모양, 숫자, 반대말 등 기초 개념을 익힐 수 있는 놀이책을 만들어 왔다. 그동안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더욱 새롭게 선보인 이 책은 동물들의 코라는 친근한 소재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좀 더 적극적으로 책과 상호작용하게 함으로써 다양한 발달을 돕는다. 동물들의 표정이 살아 있는 유머러스한 그림과 시처럼 간결하고 리듬 있는 텍스트를 통해 책 본연의 재미를 맛볼 수 있을 뿐 아니라 가죽과 천, 비닐, 털 등으로 만들어진 부분을 만지면서 다양한 촉감을 느낄 수 있고, 널빤지를 잡아당겨 동물들의 코를 움직이게 하면서 소근육도 발달시킬 수 있다. 까끌까끌, 매끌매끌, 몰랑몰랑, 씰룩씰룩, 오독오독 등 의성어 의태어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 손에 쏙 들어오는 작은 판형에 튼튼한 재질의 보드북으로 만들어져 반복해서 보더라도 쉽게 손상되지 않고 장난감처럼 들고 다니며 볼 수 있다. 혀와 입의 모양과 색깔, 쓰임새를 배우는 책『혀를 할짝할짝』,『입을 오물오물』과 함께 출간되었다.

편집자 리뷰

“코알라 코는 거칠거칠, 코끼리 코는 쭈글쭈글, 곰 코는 말랑말랑, 도마뱀 코는 울퉁불퉁” 시처럼 간결하고 리듬 있는 텍스트를 들으며 서로 다른 재질로 만들어진 동물들의 코를 만져 보면서 다양한 촉감을 느낄 수 있다. “콧방귀 뀌는 코, 재채기하는 코, 뚝뚝 콧물 흘리는 코” “초록색 코, 분홍색 코, 회색 코, 주황색 코…….” “뿔 달린 코뿔소 코, 엄니 달린 멧돼지 코” 노래처럼 흘러가는 글과 유머러스한 그림을 통해 아이들은 코의 다양한 모양과 색깔, 쓰임새 등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다. “킁, 킁, 킁! 꽃향기를 맡아 봐!” “호기심쟁이 수염 난 쥐가 코를 씰룩, 씰룩, 씰룩!” 하는 부분에서는 널빤지를 왔다 갔다 잡아당기면 동물들의 코가 움직이면서 흥미를 돋운다.

작가 소개

매슈 밴 플리트 글, 그림

대학에서 생물학을 전공했다. 어린이책, 패키지 디자인, 잡지와 광고 만화 분야에서 일하는 다재다능한 작가이다. 130만 부 이상 팔린『솜털 같은 아기오리 Fuzzy Yellow Ducklings』를 시작으로 20여 년 동안 모양, 숫자, 반대말 등 기초적인 개념을 재미난 형식으로 알려주는 창의적인 유아 책들을 출간하여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금은 아내와 두 아들, 그리고 강아지와 함께 뉴욕에 살고 있다. 그 외 작품으로는『꼬리들아 놀자』등이 있다.

독자리뷰(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