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결승전에서 만난 펠레

원제 Soccer On Sunday

메리 폽 어즈번 | 그림 살 머도카 | 옮김 노은정

출간일 2014년 6월 13일 | ISBN 978-89-491-8527-9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38x205 · 168쪽 | 연령 8~13세 | 절판

책소개

20개 언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에서 1억 1,000만 부 이상,
국내 450만 부 이상 팔린 어린이책의 베스트셀러

“또 한 번 독자들을 만족시켜 줄 책이다.
모험과 지식 그리고 유머가 훌륭하게 결합되어 있다.”―《스쿨 라이브러리 저널》

◆ 1970년 멕시코 월드컵 결승전에서 펠레를 만나고
위대함의 진정한 비결을 깨닫는 모험!

1992년 미국에서 출간된 이래 오늘날까지 전 세계 어린이들과 부모들의 사랑을 받아 온 「마법의 시간여행 Magic Tree House」 시리즈 중 52권 『월드컵 결승전에서 만난 펠레』가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국내에 2002년 6월 처음 선보인 「마법의 시간여행」 시리즈는 시간과 공간을 넘나드는 신기한 모험을 통해 그와 관련된 흥미진진한 정보도 자연스럽게 알게 되는 역사·사회·과학 학습 동화이다. 또한 교과서의 내용과 연계되어 있어 미국에서는 초등학생들의 필독서이자 교사들이 아이들에게 권하는 책이기도 하다.
이번에 출간된 52권의 무대는 1970년의 멕시코 월드컵이다. 잭과 애니는 멀린 할아버지로부터 위대함의 진정한 비결을 알아내 달라는 부탁을 받고 네 번의 모험을 하는 중이다. 첫 번째 모험에서 알렉산드로스 왕자를 만나 ‘겸손’이라는 위대함의 비결을, 두 번째 모험에서 마술사 후디니에게 ‘노력’이라는 비결을, 세 번째 모험에서 플로렌스 나이팅게일을 만나 ‘의미와 목적’이라는 비결을 알아냈다. 이번에는 축구 황제로 불리는 펠레를 만나러 1970년 월드컵이 열리는 멕시코시티로 떠난다. 잭과 애니의 모험을 따라가는 동안 멕시코시티의 기후와 대중교통, 축구를 향한 세계 사람들의 관심, 월드컵의 인기, 스포츠로서의 축구 등에 관한 여러 가지 지식도 얻을 수 있다.

편집자 리뷰

◆ 역사·과학 지식과 마법 세계와의 결합으로 더욱 새로워진 마법의 시간여행
마법의 시간여행은 1권부터 28권까지 전 세계의 역사, 문화, 과학에 대한 이야기를, 29권부터 32권까지 신화와 전설의 세계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33권부터 52권까지의 특징은 역사와 판타지라는 두 가지 요소가 한데 모여 조화를 이루고 있다는 점이다. 잭과 애니는 역사 속의 장소로 모험을 떠나 실제로 존재했던 사람들을 만나고 그곳에서 여러 마법들을 사용해 문제를 해결해 나간다. 이 과정에서 역사적인 사건, 유명한 건물과 인물, 자연 환경 등 다양한 지식을 자연스럽게 전해 준다. 잭과 애니는 행복의 비결을 알아내는 등의 임무를 해내며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삶의 지혜를 쉽게 풀어낸다.

◆ 어린이 독자가 가장 흥미로워하는 주제들로 엮은 시리즈
이 시리즈의 작가 메리 폽 어즈번은 항상 많은 어린이 독자들과 편지나 이메일을 통해 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그래서 어린이들이 흥미로워하는 부분들이 이야기 속에 잘 표현되어 있다. 오랜 시간 동안 많은 자료들을 조사하여 작품을 완성하는 이 시리즈는 어린 독자들이 성장하면서 알고 싶어 하는 다양한 지식들이 풍부하다.
메리 폽 어즈번은 그리스 신화와 종교에 매료되어 대학에서 종교학을 공부했다. 또한 한때 그리스 크레타 섬의 동굴에서 생활했고, 이라크, 이란, 네팔 등 아시아 16개 나라를 자동차로 여행하기도 했다.

◆ 줄거리
잭과 애니는 멀린 할아버지로부터 네 번째 위대함의 비결을 찾아 축구의 황제 펠레를 만나기 위한 모험을 떠나라는 편지를 받는다. 편지에는 위대함의 비결을 다 찾으면 캐멀롯으로 오라는 당부도 있었다. 잭과 애니는 멀린 할아버지가 챙겨 준 1970 멕시코 월드컵 결승전 티켓을 보고, 들뜬 마음으로 멕시코시티로 떠난다. 잭은 미합중국 대사관의 경비원 아저씨에게 도움을 청해 결승전이 열리는 아스테카 경기장까지 대중교통으로 가는 방법을 알아낸다. 잭과 애니는 복잡한 거리와 사람들로 가득한 전철에서 정신을 못 차리고 헤맨다가 그만 경기장 가는 방법을 적어 둔 쪽지를 잃어버린다. 주위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잭과 애니에게 로베르토라는 소년이 다가온다. 생일 선물로 월드컵 결승전을 보러 간다는 로베르토의 도움을 받아 잭과 애니는 무사히 경기장에 도착한다. 나란히 경기장에 입장한 세 아이는 들뜬 마음으로 자리를 찾아가는데, 잭과 애니의 좋은 좌석에 비해 로베르토의 표는 축구장과 먼 하늘 꼭대기 자리였다. 그런데 애니가 자기 자리를 양보하겠다고 나선다. 로베르토는 오늘 생일이고, 여덟 명이나 되는 형, 누나들과 가족들에게 오늘의 경기를 생생히 얘기해 주기로 했다는 이야기가 마음에 걸린 것이다. 결국 전반전은 잭이, 후반전은 애니가 로베르토와 자리를 바꾸어 앉기로 한다. 잭은 기쁜 마음으로 로베르토의 자리에 찾아가 앉지만 축구장을 뛰는 선수들을 잘 알아볼 수 없는 것에 실망한다. 브라질 대 이탈리아의 결승전 경기가 시작된다! 펠레와 ‘아름다운 팀’이 활약하여 브라질은 4대 1로 승리를 거둔다. 흥겨운 경기장을 뒤로 하고 잭과 애니와 로베르토는 인파를 피해 버스를 타러 옆 동네로 간다. 그곳에서 축구를 하고 있던 로베르토의 친구 미구엘과 디에고를 만난다. 축구를 같이 하자는 미구엘의 제안에 잭과 로베르토는 망설이지만 애니가 냉큼 포워드로 뛰겠다고 말해 버린다. 잭과 애니와 로베르토는 마법의 안개를 마시고 축구 시합에서 대활약을 펼친다. 즐겁게 축구를 하고 난 셋은 멕시코시티로 돌아와 맛있는 타코와 레모네이드로 허기와 갈증을 달래며 즐겁게 대화를 나눈다. 그런데 이 자리에서 로베르토의 말을 통해 네 번째 위대함의 비결이 밝혀진다. 펠레의 위대함의 비결은 ‘열의’였다. 잭과 애니는 캐멀롯으로 가서 멀린 할아버지와 모건 할머니를 비롯한 친구들을 만나서 지금까지의 모험들을 돌이켜 보게 된다.

목차

이야기를 시작하기 전에
1. 설마 꿈은 아니겠지?
2. 겁나게 팔자 좋은 병아리들
3. 이러다 늦겠다!
4. 나를 따라와!
5. 하늘 꼭대기
6. 애니? 로베르토?
7. 잘 가요, 펠레
8. 두고두고 잊지 못할 시합
9. 고오오오올!
10. 숲을 밝히는 촛불들
축구와 월드컵에 대한 더 많은 사실
이 책을 읽는 어린이들에게

작가 소개

메리 폽 어즈번

미국에서 태어나 노스캐롤라이나 대학에서 연극을 공부했고, 그리스 신화와 종교에 매료되어 종교학을 공부하기도 했다. 졸업 후에 그리스의 크레타 섬에 있는 동굴에서 생활하기도 했고, 유럽 친구들과 함께 이라크, 이란, 인도, 네팔 등을 비롯한 아시아 16개국을 자동차로 여행하기도 했다. 여행 중에 아프가니스탄에서 지진을 겪기도 하고, 히말라야에서 독이 몸에 퍼져 목숨을 잃을 뻔 하기도 했다. 고향으로 돌아온 뒤에는 윈도 디스플레이어, 병원 조무사, 식당 종업원, 바텐더, 어린이 책 잡지 편집자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지며 생활했다. 워싱턴에서 관광 가이드로 지내던 연극배우이자 감독, 극작가인 지금의 남편 윌 어즈번을 만나 결혼했다. 청소년을 위한 소설 『최선을 다해 뛰어라』라는 작품을 쓰게 되면서부터 본격적으로 작가 생활을 시작했다.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에도 오른 대표 작품 「마법의 시간 여행」 시리즈는 본격 어린이 교양서로, 전 세계 35개국에 출간되었고 25년 동안 어린이뿐만 아니라 학부모, 교육 관계자들에게 열렬한 사랑을 받아 왔다. 과학, 다양한 세계 역사, 문화, 지리 등 어린이들이 알아야 할 많은 지식을 재미난 판타지 이야기에 담았고, 특히 모험 속에서 피어나는 잭과 애니의 우애, 배려심, 존중 등은 어린이들이 꼭 갖추어야 할 덕목으로도 손색없다.

"메리 폽 어즈번"의 다른 책들

살 머도카 그림

지금까지 200권이 넘는 어린이 책에 글을 쓰거나 그림을 그렸다. 어린이를 위한 오페라 대본을 쓰고 단편 영화를 만들기도 했다. 현재 부인 낸시와 함께 뉴욕에 살며 파슨스 디자인 스쿨에서 작문과 삽화를 가르치고 있다.

"살 머도카"의 다른 책들

노은정 옮김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어린이책을 우리말로 옮기고 있어요. 『쉬잇! 다 생각이 있다고』, 『생일 축하해요, 달님!』, 『못생긴 친구를 소개합니다』, 「마녀 위니」시리즈, 「마법의 시간여행」시리즈, 「마음과 생각이 크는 책」시리즈 등 300권이 넘는 책들을 번역했어요.

"노은정"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19)
도서 제목 댓글 작성자 날짜
위대함의 네 번째 요소를 찾아오다
문경덕 2015.2.22
마법의 시간여행52/월드컵 결승전에서 만난 펠…
찌니사랑 2015.2.22
마법의 시간여행52 '월드컵 결승전에서 만난 …
장군님 2015.2.22
[마법의 시간여행 52]월드컵 결승전에서 만난…
살구주스 2015.2.22
(비룡소/마법의 시간여행52) 우와~축구영웅 …
러블리째 2015.2.22
위대함의 비결을 찾아 떠난 52번째 모험, 월…
아둘마미 2015.2.22
모든것은 열의에 달려있다.
최윤희 2015.2.22
마법의 시간여행 52. 월드컵 결승전에서 만난…
주현이엄마 2015.2.22
세상 사람들이 훌륭하다고 여기는 사람들의 위대…
힐씨쨩 2015.2.22
[마법의 시간여행 52] 월드컵 결승전에서 만…
별나라별똥별 2015.2.21
초등 저학년이 푹 빠져들겠는 책~!
해피클라라 2015.2.21
[비룡소/마법의 시간여행 52 ]위대함의 진정…
릴리앤잭 2015.2.19
월드컵 결승전에서 만난 펠레
김은경 2015.2.16
축구의 황제 펠레를 통해 배우는 위대함의 비결…
윤상희 2015.2.16
펠레를 만나는 마법의 시간여행
미소 2015.2.16
[마법의 시간여행 52] 월드컵 결승전에서 만…
박현아 2015.2.15
마법의 시간여행 52-월드컵 결승전에서 만난 …
유민맘짱 2015.2.12
마법의 시간여행 52-월드컵 결승전에서 만난 …
박효정 2015.2.11
신나는 모험으로 배우는 위인들의 비결
양경숙 201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