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개국, 4억 2000만 어린이의 선택! 전 세계가 열광한 오싹한 즐거움!

구스범스 01. 목각 인형의 웃음소리

원제 Goosebumps _ The Night of Living Dummy

R.L. 스타인 | 그림 소윤경 | 옮김 노은정

출간일 2014년 7월 1일 | ISBN 978-89-6548-163-8

패키지 반양장 · 변형판 140x205 · 204쪽 | 연령 9세 이상 | 가격 10,000원

시리즈 구스범스 1 | 분야 읽기책

도서구매
구스범스 01. 목각 인형의 웃음소리 (보기) 판매가 9,000 (정가 10,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어린이 호러 시리즈!
‘책읽기 싫어하는 아이를 책으로 빠져들게 하는 마법 같은 책’
-스타트리뷴

어린이의 불안을 공포로 표현한 현대 어린이 호러의 걸작 시리즈!

지금까지 ‘어린이 호러’는 무서운 옛이야기나 학교 괴담류로 아이들에게 자극적인 오락일 뿐이라는 비판이 많았다. 그러나「구스범스」시리즈는 기존의 호러와는 완전히 다르다.
사실, 호러는 인간의 원초적인 감정인 불안을 극대화하여 억압받는 인간의 무의식을 가장 잘 드러내는 장르다. 사회적으로 약자인 어린이는 예민하게 불안을 감지한다. 엄마 아빠의 사랑을 놓고 경쟁하는 형제자매, 또래 집단과의 갈등, 이사와 전학 등 어린이의 생활은 불안의 연속이다. 달리 말하자면 성장 자체가 불안을 이겨 나가는 과정이라고 말할 수 있다.
「구스범스」시리즈는 바로 어린이의 성장 속 불안을 소재로 다루었다. 매 권마다 아이에게 친숙한 일상과 감정이 서서히 공포를 불러일으킨다. 공포의 무대는 집, 학교, 여름캠프, 동네 같은 아이 생활에 밀접한 공간이다. 공포의 주 소재 역시 형제자매 간의 질투, 친구들의 놀림에 대한 분노, 집을 떠나는 두려움 등 아이 마음속에 늘 자리한 부정적인 감정이다. 따라서「구스범스」시리즈는 아이에게는 허무맹랑한 판타지가 아니라 지극히 현실적인 동화이다. 이 시리즈가 전 세계 아이들의 눈을 사로잡은 데는, 아이가 일상에서 느끼는 공포를 사실적인 재해석하는 데서 오는 공감이 크게 작용한다.

저주인형, 악마가면, 유령, 늑대인간 등 괴물들의 신선한 패러디!

이 시리즈의 각 권에는 처키 같은 저주인형, 벗겨지지 않는 악마가면, 너무나 인간 같은 유령 등 어른과 아이 모두에게 익숙한 괴물들이 등장한다. 이들은 옛이야기, 영화, 뮤지컬 등 여러 장르를 통해 끊임없이 재해석되면서 두렵고 불쾌한 존재를 넘어 친숙한 느낌마저 들게 하는 호러 문화의 아이콘이다.
이 책의 독자라면 어디에선가 봄직한 각 권의 괴물들이 어떻게 어린이 문화에 맞게 패러디됐는지 찾아보면서 그 재미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1권 『목각 인형의 웃음소리』에서는 아이 손에 조종되는 복화술 인형이 저주인형으로서 등장해, 마치 아이의 속마음과 인형의 정체를 교묘히 교차하여 기묘한 미스터리를 제공한다. 2권 『가면의 복수』는 놀림 받는 아이의 차오른 분노가 가면을 통해 발산되는 이야기다. 내면에서 제2의 인격을 나오는『지킬 박사와 하이드』가 절묘하게 결합된 이야기다. 3권 『빈집의 숨바꼭질』은 정든 동네를 떠난 아이의 불안감이 유령으로 나타나 영화 「식스센스」와 같은 허를 찌르는 반전을 선사한다.

아이가 내면의 용기를 이끌어 낼 때, 공포가 해소된다!

이 시리즈의 주인공들은 우리 주변 어디서나 흔히 볼 수 있는 겁 많고 사랑받고 싶은 평범한 아이들이다. 그런 아이들에게 다가온 초자연적인 공포는 너무나 두려울 수밖에 없다. 이 시리즈의 특징 중 하나는 그런 상황 속에서 어른들은 결코 공포를 감지하지 못하며 아이의 말을 믿지도 않는다는 것이다. 결국 아이들은 아이들만의 용기로 공포를 물리치고 나아가 어른을 구출한다.
이 시리즈가 어린이 독자에게 안겨 주는 희열과 자신감은 대단할 수밖에 없다. 평소 자신보다 힘이 강한 존재(어른, 친구 혹은 선생님 등)로부터 스트레스를 받으며 두려움을 느꼈다면, 이 시리즈는 판타지를 통해 현실을 대리겨 스스로의 감정을 다른 시각으로 보고 극복의지를 가질 수 있도록 유도한다.
「구스범스」시리즈는 호러동화이긴 하지만 폭력, 피 등의 자극적이고 잔인한 장면은 등장하지 않는다. 오직 심리적인 긴장을 통해 공포감을 조성하는데 이는 작가 R.L. 스타인의 놀라운 필력 덕분에 구현될 수 있었다. 이 시리즈는 호러 속에 인간에 대한 따뜻한 시선을 시종일관 유지하는 재치가 돋보인다.

http://youtu.be/Hm5mGsCknZU

편집자 리뷰

숫자로 알아보는 구스범스 Goosebumps

전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초대형 어린이 베스트셀러 「구스범스」시리즈가 비룡소의 색다른 상상력 브랜드 (주)고릴라박스에서 출간되었다. 영어로 ‘소름’이라는 뜻을 지닌 ‘구스범스(Goosebumps)’는 1992년 미국에서 첫 출간된 이래 20여 년 동안 어린이책의 전설이 된 본격 호러 동화 시리즈다.「구스범스」시리즈는 역대 어떤 어린이책 시리즈보다도 화려한 이력을 자랑한다.

32

전 세계 32개국에서 번역, 출간되었다. 영미권, 아시아뿐 아니라 중동과 남미에도 널리 알려져 있다.

400,000,000

이 시리즈를 읽은 어린이는 4억 명이 넘는다.(현재 4억 2천 명 정도로 추산함)

1992

1992년 미국에서는 첫 선을 보인 이 시리즈는 지난 20여 년 동안 총 62권이 출간되었고, 확장 시리즈까지 총 150여 권이 출간되었다.

180,000

인터넷 검색 엔진에 관련 사이트만 18만 개가 검색된다.

2

2001, 2003년 기네스북에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어린이책 시리즈’로 2회 선정되었다.

3
어린이가 뽑은 가장 재미있는 책에 수여하는 ‘니켈로디온 상’을 3번이나 받았다.

4

미국 fox Kids에서 드라마로 제작되어 시즌 4까지 4년 동안 방영되기도 했으며, Wii와 Playstation용 게임으로 제작되었다.

2014

2014년 현재, 「해리 포터」시리즈 다음으로 가장 많은 어린이가 읽은 책으로 기록되어 있다.

2015
2015년, fox 사에 의해 제작된 영화가 할리우드 최고의 코미디 배우 ‘잭 블랙’이 주연을 맡아 개봉될 예정이다.

[줄거리]

01. 목각 인형의 웃음소리

자매 간의 경쟁, 끝없는 질투는 결국 공포로 돌아온다!

크리스는 복화술 인형으로 친구들 사이에서 인기를 끄는 쌍둥이 언니 린디가 부러워 죽을 지경이다. 그러던 어느 날 크리스에게도 린디의 것과 똑같은 목각 인형 우디가 생긴다. 그날부터 들려오는 걸걸하고 기분 나쁜 목소리, 어딘가에서 뚫어질 듯 쳐다보는 눈빛, 한밤 중 방 안으로 돌아다니는 시커먼 그림자……. 목각 인형이 살아 있는 걸까?

작가 소개

R.L. 스타인

“제 직업은 어린이에게 오싹함을 선물하는 것이죠!”

전 세계 아이들의 열광적인 사랑을 받는 어린이책 작가. 밖에 나가 노는 걸 싫어했던 스타인은 9살 무렵 타자기를 가지고 놀면서 이야기를 짓기 시작하여 재미있는 유머책을 써 냈다. 어른이 된 뒤 어린이를 위한 유머책과 잡지를 만들고 출판사를 운영했던 스타인은, 공포소설 「공포의 거리」시리즈를 쓰면서 작가로서 이름이 알려지기 시작했다.
1992년 「구스범스」시리즈가 출간되면서 스타인은 전 세계 32개국에 널리 알려진 스타 작가가 되었다. 「구스범스」시리즈는 지난 30여 년 동안 100권이 넘게 출간되었고, 미국에서 TV 시리즈로 제작돼 3년 동안 방송되었다. 「구스범스」시리즈는 2001년과 2003년에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어린이책으로 기네스북에 올랐으며, 현재는 「해리 포터」시리즈 다음으로 가장 많이 팔린 어린이책으로 꼽힌다.
http://www.rlstine.com

" R.L. 스타인"의 다른 책들

소윤경 그림

홍익대학교에서 회화를 공부하고, 파리 국립대학에서 조형예술을 공부했다. 개인전 및 단체전을 여러 차례 열었고, 어린이 책 일러스트레이터와 화가로 활동하고 있다. 그린 책으로 『일기 감추는 날』, 『아기 도깨비와 오토제국』, 『신통방통 귀와 코』 등이 있다.

노은정 옮김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어린이책을 우리말로 옮기고 있어요. 『쉬잇! 다 생각이 있다고』, 『생일 축하해요, 달님!』, 『못생긴 친구를 소개합니다』, 「마녀 위니」시리즈, 「마법의 시간여행」시리즈, 「마음과 생각이 크는 책」시리즈 등 300권이 넘는 책들을 번역했어요.

"노은정"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