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 위니랑 놀자!

원제 what would you do in winnie\\\\\\\\\\\\\\\\’s world?

밸러리 토머스 | 그림 코키 폴

출간일 2014년 9월 19일 | ISBN 978-89-491-1252-7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18x284 · 28쪽 | 연령 4~8세 | 가격 13,000원

책소개

세계적 베스트셀러「마녀 위니」시리즈의 특별판
관찰력과 상상력이 쑥쑥 자라는 놀이책!

전 세계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는 세계적 베스트셀러「마녀 위니」시리즈를 활용한 특별한 놀이책.「마녀 위니」시리즈는 1987년『마녀 위니』가 어린이들이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영국 어린이 도서상(Children’s Book Award)’을 받은 이래 계속 출간되고 있으며, 지금까지 30여 개국에서 300만 부 이상 팔렸다. 부스스한 머리와 풀린 눈, 매부리코 등 장난기 가득하고 익살스러운 모습의 마녀 위니와 새까만 고양이 윌버가 펼치는 흥미진진한 마법의 세계에 아이들은 열광한다. 무슨 소원이든 들어주는 요술 지팡이 하나 있었으면 하는 아이들의 심리를 코믹하고 엉뚱하면서도 따뜻한 상상력으로 풀어내어 신나는 판타지의 세계로 초대하기 때문이다.
『마녀 위니랑 놀자!』는「마녀 위니」시리즈 각 권의 그림과 이야기를 이용해 다양하고 재미난 놀이를 담아냈다. 아이들은 ‘마녀 위니의 나라’에 초대되어 숨은 그림을 찾고, 이야기 이어 만들기를 하고, 다채로운 질문에 답을 하며 위니와 윌버를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고, 책과 더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자기만의 생각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을 것이다. 그동안 못 보고 스쳐 지났던 장면들을 다시 한 번 꼼꼼히 살펴보다 보면 집중력과 관찰력도 쑥쑥 자랄 수 있다.「마녀 위니」시리즈의 열다섯 번째 책『마녀 위니와 심술쟁이 로봇』과 함께 출간되었다.

편집자 리뷰

숨은그림찾기도 하고, 내 맘대로 상상도 하면서 위니 나라에 풍덩!

마녀 위니 이야기를 보다 보면 수많은 집과 탈것, 재미난 인물과 동물들이 등장한다. 또 박물관이며 우주, 바닷가, 미로, 겨울나라, 바닷속, 무인도 등에서 펼쳐지는 모험이 상상력을 자극하고 웃음을 자아낸다. 이 책에서는 아이들이 마녀 위니에 등장하는 다채로운 그림들을 보면서 나라면 어떤 집에 살고 싶은지, 무얼 타고 여행하고 싶은지, 누구를 만나고 싶은지, 애완동물로 어떤 동물을 갖고 싶은지, 어디로 모험을 떠나고 싶은지 고르는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만약 요술 지팡이가 있다면 무얼 만들고 싶은지, 위니랑 윌버랑 하루를 보낸다면 무얼 가장 해 보고 싶은지? 등 마음껏 상상의 나래도 펼칠 수 있다. 기존에 출간되었던 마녀 위니 시리즈의 몇 장면만 보고 내 맘대로 이야기 이어 만드는 놀이도 할 수 있다. 여기에 흥미진진한 숨은그림찾기까지! 그야말로 마녀 위니의 나라에 풍덩 빠질 수 있는 신나는 놀이책이다.

북적북적 와글와글 크고 작은 장면들이 어우러진 다채로운 구성

마녀 위니 그림책에서 뽑은 집과 탈것들, 여러 표정의 고양이 윌버, 개성 강한 인물과 동물들, 위니의 모험 장소들을 사진을 붙여 놓은 듯, 한 장면에 모아 놓고 아이들과 묻고 답하는 놀이를 하는가 하면, 와글와글한 그림책 속 장면을 그대로 실은 후 숨은그림찾기를 하라고 하는 등 구성이 다양하고 풍성하다. 아이들은 놀이를 하면서 각 장면들이 어떤 책에 실려 있었는지 관심을 갖고 그림책을 다시 한 번 찾아볼 것이고, 이런 과정을 통해 책 한 권을 읽더라도 깊게 들여다보는 소중한 습관을 들이게 될 것이다. 또 만만치 않은 난이도의 숨은그림찾기를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관찰력과 집중력도 쑥쑥 자란다. 묻고 답하는 형식의 놀이와 숨은그림찾기가 적절히 섞여 있어 부모님과 생각을 나누고 게임을 하면서 의사소통능력도 키우고 친밀도를 높일 수 있다.

작가 소개

밸러리 토머스

밸러리 토머스는 오스트레일리아에서 태어나 세계 여러 곳을 여행했다. 현재 초등학교에서 어린이들을 가르치면서 그림동화의 글을 쓰고 있다.

"밸러리 토머스"의 다른 책들

코키 폴 그림

1951년 짐바브웨에서 태어났다. 1987년 『마녀 위니』로 영국 어린이 도서관 협회에서 주관한 어린이 도서 상을 받으면서 그림책 작가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마녀 위니』, 『마녀 위니의 겨울』, 『샌지와 빵집 주인』, 『마녀 위니, 다시 날다 』, 『마녀 위니의 요술 지팡이 』 등 코믹한 주인공들이 펼치는 재미있는 이야기들에 그림을 그렸다.

"코키 폴"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