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 위니와 심술쟁이 로봇

원제 WINNIE’S BIG BAD ROBOT

밸러리 토머스 | 그림 코키 폴 | 옮김 노은정

출간일 2014년 9월 19일 | ISBN 978-89-491-1254-1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18x284 · 24쪽 | 연령 6세 이상 | 가격 13,000원

도서구매
마녀 위니와 심술쟁이 로봇 (보기) 판매가 11,700 (정가 13,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세계적 베스트셀러 「마녀 위니」 시리즈 열다섯 번째 이야기

마녀 위니와 심술쟁이 로봇의 요술 지팡이 대소동!

위트와 유머 있는 그림으로 전 세계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작가 코키 폴의 신작 『마녀 위니와 심술쟁이 로봇』이 (주)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세계적 베스트셀러 「마녀 위니」 시리즈는 1987년 『마녀 위니』가 어린이들이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영국 어린이 도서상(Children’s Book Award)’을 받은 이래 계속 출간되고 있으며, 지금까지 30여 개국에서 300만 부 이상 팔렸다. 부스스한 머리와 풀린 눈, 매부리코 등 장난기 가득하고 익살스러운 모습의 마녀 위니와 새까만 고양이 윌버가 펼치는 흥미진진한 마법의 세계에 아이들은 열광한다. 무슨 소원이든 들어 주는 요술 지팡이 하나 있었으면 하는 아이들의 심리를 코믹하고 엉뚱하면서도 따뜻한 상상력으로 풀어내어 신나는 판타지의 세계로 초대하기 때문이다. 「마녀 위니」 시리즈의 열다섯 번째 이야기 『마녀 위니와 심술쟁이 로봇』에서는 마녀 위니가 만든 로봇이 요술 지팡이를 빼앗아 위니가 로봇으로 변해 벌어지는 소동을 유머러스하게 담아냈다. 무엇이든 들어 주었던 요술 지팡이가 이번에는 로봇에 의해 말썽을 일으키는 지팡이가 되어 버린다. 검은 고양이 윌버의 재치로 요술 지팡이를 되찾는 과정을 보며 변하지 않는 위니와 윌버의 특별한 우정도 들여다볼 수 있다. 또한 『마녀 위니와 심술쟁이 로봇』은 『마녀 위니를 찾아라!』에 이은 두 번째 놀이책 『마녀 위니랑 놀자!』와 동시 출간되어 그동안 신간을 손꼽아 기다렸던 아이들을 위니의 세계 속으로 풍덩 빠뜨릴 것이다.

편집자 리뷰

▣ “삐리, 삐리, 삐리.” 마녀 위니, 로봇 위니가 되다!

검은 고양이 윌버와 도서관 문화센터에 다니는 마녀 위니는 미술 시간에 곰 인형을 만든다. 하지만 선생님은 “참 귀여운 로봇을 만들었네요.”라며 위니를 칭찬하고, 위니도 다시 보니 로봇처럼 보인다. 인형을 집으로 데려가 요술 지팡이를 흔들어 진짜 로봇으로 만드는 위니! “수리수리 마하수리 얍!” 하지만 그것이 큰 실수였다는 걸 깨닫는다. 로봇이 윌버의 꼬리를 잡아당기거나 위니의 코를 꽈악 꼬집는 등 심술을 부리기 때문이다. 게다가 심술쟁이 로봇은 마녀 위니의 소중한 요술 지팡이를 낚아채 집 밖 정원으로 나가 버린다. 로봇은 요술 지팡이를 마구마구 흔들어 집을 거대한 로봇으로 만들고 위니까지 로봇으로 만든다! “삐리, 삐리, 삐리.” 로봇 위니가 마음에 들지 않았던 윌버는 심술쟁이 로봇에게서 요술 지팡이를 되찾는 데 성공한다. 그러자 로봇 집도 다시 위니의 멋진 집이 되고, 심술쟁이 로봇은 폐품 덩어리로 변한다. 덕분에 로봇 위니도 다시 마녀 위니로 되돌아온다.

다양한 소재로 기발한 이야기를 전개하는 밸러리 토머스는 시대에 맞춘 소재와 이야기까지 놓치지 않는다. 마녀 위니가 이전에는 컴퓨터를 들고 왔다면, 이번에는 로봇을 데리고 왔다. 미술 시간에 작품을 열심히 만들어 뿌듯해하는 위니의 모습은 아이들이 재료를 가지고 열중하여 스스로 무언가를 만든 뒤 즐거워하는 모습과 닮아 있어 흐뭇한 미소가 지어진다. 로봇 위니가 요술 지팡이를 빼앗아 집이나 개구리, 오리, 토끼 등 동물은 물론, 마녀 위니까지 모두 로봇으로 바꾸어 버리는 모습은 아이들이 갖고 있는 로봇을 향한 기대와 환상 등을 그대로 보여 준다. 『마녀 위니와 심술쟁이 로봇』을 통해 아이들은 첨단 시대에 맞춰 발전하고 있는 로봇에 대해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또 위니에게 소중한 요술 지팡이를 빼앗아 마음대로 휘두르는 로봇을 보며 로봇에게서 얻을 수 있는 새로움이나 편리함도 좋지만 자연과 사람 사이에서 느낄 수 있는 따뜻함과 아름다움이 더 멋지고 소중하다는 걸 깨닫게 될 것이다.

 

▣ 로봇의 우스꽝스러운 모습을 재치 있게 그려 낸 코키 폴의 그림

익살맞고 유쾌한 그림을 그리는 코키 폴은 차갑고 딱딱한 로봇을 친근하고 유머러스하게 표현했다. 심술쟁이 로봇뿐 아니라 다양한 로봇들이 등장해 보는 재미를 더한다. 심술쟁이 로봇은 머리에 전구가 달려 있고, 두 귀는 마이크로 되어 있으며 신발에는 바퀴가 달려 있어 매우 우스꽝스럽다. 심술쟁이 로봇이 윌버의 꼬리를 잡아당길 때, 마녀 위니의 코를 잡아당길 때, 로봇이 요술 지팡이를 빼앗았을 때의 윌버와 위니 표정은 보는 이로 하여금 웃음을 터뜨리게 만든다. 오리와 토끼, 개구리가 로봇으로 변하거나, 집이 거대한 로봇으로 변하는 모습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시키기에 충분하다. 특히 로봇으로 변한 마녀 위니는 엉뚱한 행동을 하여 혹시 우리가 사랑했던 마녀 위니를 다시 못 보는 건 아닌지 손에 땀을 쥐게 한다. 또한 그동안 출간된 「마녀 위니」 시리즈의 이야기들을 연상케 하는 그림들이 곳곳에 숨어 있어 그림을 찾는 재미까지 맛볼 수 있다. 마녀 위니가 문화 센터에서 색색깔의 물감으로 그림을 그리는 모습(『마녀 위니』), 컴퓨터로 윌버 그림을 그리는 모습(『마녀 위니의 새 컴퓨터』), 위니의 집 뒷마당에 있는 호박 헬리콥터(『마녀 위니와 슈퍼 호박』), 위니 집에 걸려 있는 액자 속 해적 그림(『용감한 해적 마녀 위니』)까지! 면지에 있는 아이들이 그린 로봇을 보며 자신이 생각하는 로봇을 상상하고 그려 보는 시간을 가져도 좋을 것이다.

작가 소개

밸러리 토머스

밸러리 토머스는 오스트레일리아에서 태어나 세계 여러 곳을 여행했다. 현재 초등학교에서 어린이들을 가르치면서 그림동화의 글을 쓰고 있다.

"밸러리 토머스"의 다른 책들

코키 폴 그림

1951년 짐바브웨에서 태어났다. 1987년 『마녀 위니』로 영국 어린이 도서관 협회에서 주관한 어린이 도서 상을 받으면서 그림책 작가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마녀 위니』, 『마녀 위니의 겨울』, 『샌지와 빵집 주인』, 『마녀 위니, 다시 날다 』, 『마녀 위니의 요술 지팡이 』 등 코믹한 주인공들이 펼치는 재미있는 이야기들에 그림을 그렸다.

"코키 폴"의 다른 책들

노은정 옮김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어린이책을 우리말로 옮기고 있어요. 『쉬잇! 다 생각이 있다고』, 『생일 축하해요, 달님!』, 『못생긴 친구를 소개합니다』, 「마녀 위니」시리즈, 「마법의 시간여행」시리즈, 「마음과 생각이 크는 책」시리즈 등 300권이 넘는 책들을 번역했어요.

"노은정"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20)
도서 제목 댓글 작성자 날짜
마녀위니와 심술쟁이로봇 - 클레이로 마녀 위니…
이세희 2015.2.7
[비룡소] 마녀위니와 심술쟁이 로봇 - 재밌어…
아름해 2014.12.15
마녀위니와 심술쟁이 로봇_ 아이들이 정말 좋…
디노쭌맘 2014.11.27
'마녀 위니와 심술쟁이 로봇', 나는 숙제를 …
장군님 2014.11.26
마녀 위니와 심술쟁이 로봇 이야기^^
김소영 2014.11.26
마녀 위니와 심술쟁이 로봇
세온 2014.11.26
로봇이 되어버린 마녀 위니!
힐씨쨩 2014.11.26
언제나 읽어도 유쾌하고 재미있는 위니 이야기
똥강아지맘 2014.11.26
비룡소 / 마녀위니와 심술쟁이 로봇 ... …
꼼지락미 2014.11.26
새로운 마녀위니 시리즈~~우리 아이가 좋아하는…
박경미 2014.11.26
[비룡소의 그림동화 231] 마녀 위니와 심술…
살구주스 2014.11.26
마녀위니와 심술쟁이 로봇
김은숙 2014.11.26
- 심술쟁이 로봇으로부터 요술지팡이를 되찾기…
홍아맘 2014.11.25
심술쟁이로봇을 만든 위니
파란하늘 2014.11.25
아이도 자라고 위니도 자라고! '마녀 위니와 …
한매 2014.11.25
[비룡소] 마녀 위니와 심술쟁이 로봇을 읽고 …
최승란 2014.11.25
유쾌한 이야기 마녀 위니 ^^
시투맘 2014.11.24
초등창작동화 * 마녀위니와 심술쟁이 로봇 : …
해피클라라 2014.11.24
위니가 로봇으로 변했네~
Si형제맘 연못15 2014.11.20
위니가 만든 윌버의 로봇 친구
김영실 2014.1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