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골라맨 05. 유령의 섬!


첨부파일


서지 정보

카피: 전 세계 38개국, 2억 6천만 어린이를 사로잡은 초대형 베스트셀러 게임 북!

부제: 05. 유령의 섬!

원제 CHOOSE YOUR OWN ADVENTURE

워서 부제: GHOST ISLAND

섀넌 길리건 | 그림 키스 뉴톤 | 옮김 신수진

출판사: 고릴라박스

발행일: 2015년 6월 17일

ISBN: 978-89-6548-249-9

패키지: 소프트커버 · 변형판 165x210 · 80쪽

가격: 7,500원

시리즈: 내 맘대로 골라라 골라맨 5

분야 읽기책


책소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읽힌 어린이 책 4위!
골라맨 5권, 유령의 섬 출간!

책 읽기에 푹 빠지게 하는 단 하나의 게임 북! -《Mr. Colin Lewis(영국)》
내가 이야기 속으로 들어갈 수 있다는 건 정말 흥분되는 일이다. -《Roger(독일)》
전혀 다른 결말! 스토리텔링에 생기는 폭풍 자신감! -《살구주스(한국)》

 

■ 전 세계 38개국 어린이를 사로잡은 초대형 베스트셀러 게임 북, 「골라맨」시리즈!

㈜고릴라박스에서 출시된 「내 맘대로 골라라 골라맨」(이하 「골라맨」) 시리즈는 전 세계에서 2억 6천만 부 이상 팔린 초대형 어린이 베스트셀러이다. 「골라맨」은 전 세계 어린이 책 시리즈 가운데 「해리 포터」, 「구스범스」에 이어 4번째로 많이 판매된 시리즈로서, 총 38개국에 번역되어 많은 어린이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골라맨」은 독자가 주인공이 되어 이야기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최초의 책이다. 선택지에 적힌 페이지로 왔다 갔다 하면서 읽게 되는 「골라맨」은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10여 개에 달하는 결말을 맛볼 수 있다.
이번에 출간된 『골라맨 5. 유령의 섬』은 여름 방학을 맞아 섬에서 펼쳐지는 으스스한 모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특히 카리브 해에 실제로 존재하는 안티구아 섬을 주 무대로 하여 보다 생동감 넘치는 모험을 만끽할 수 있다. 『보물섬』, 『해저 2만리』, 『로빈슨 크루소』, 『15소년 표류기』 등 드넓은 바다에서 펼쳐지는 모험 이야기는 시대와 세대를 막론하고 꾸준한 인기가 있다. 특히 가 보지 못한 미지의 섬과 바다에 대한 강한 호기심을 갖고 있는 아이들에게 이번 5권은 매우 흥미로운 모험으로 다가올 것이다.


편집자 리뷰

■ 유령의 잃어버린 해골, 내가 찾고야 말겠어!

요트 여행 중인 주인공 ‘너’와 친구들은 안티구아 섬에 도착한다. 그런데 그곳 공동묘지에 밤마다 유령이 나타난다는 소문이 돈다. ‘유령은 없어!’ 하고 떵떵거리던 주인공은 친구들에게 홀로 공동묘지에 다녀오겠다고 선언한다. 그러나 막상 공동묘지에 도착해 보니 온몸에 소름이 돋을 만큼 무서운 주인공. 갑자기 무덤에 알 수 없는 그림자가 드리워지더니 곧 으스스한 울음소리까지 들린다. 그때 무덤 저 멀리에서 머리가 없는 유령이 나타나는데…….
유령은 안티구아 원주민들에게 목이 베인 해적선의 선장이다. 유령은 박물관에 있는 자신의 해골을 주인공에게 내일까지 찾아오라고 명령한다. 유령을 도울 것인가, 말 것인가? 과연 ‘너’는 어떤 선택을 해야 할까?
유령의 말대로 해골을 찾아오려면 용기와 지혜가 필요하다. 무서운 경비가 자리를 떡 지키고 있는 박물관에서 대체 무슨 수로 해골을 가져올 수 있단 말인가? 혼자 완벽하게 변장을 하고 들어가서 해골을 가져 나올 수도 있고, 친구들과 머리를 맞대고 협동 작전을 벌일 수도 있다. 물론 유령의 말을 꼭 들을 필요는 없다. 일단 줄행랑부터 치고 보는 게 나을지도 모른다. 어떤 방법이 가장 현명한지는 직접 모험을 해 보는 수밖에 없다!
유령 외에도 다양한 모험이 기다리고 있다. 신비한 타임머신 동굴은 흥미로운 시간 여행을 이끈다. 동굴에 들어가면 안티구아 섬이 ‘왈라들리’로 불리던 과거로 돌아갈 수 있다. 그곳에서는 신대륙을 처음 발견할 당시의 콜럼버스와 아라와크 족 원주민을 만날 수 있다.
한여름의 무더위를 싹 날릴 만한 오싹하고 신나는 모험! 자, 어서 안티구아 섬으로 향하는 배에 탑승하시라, 머리 없는 유령이 애타게 당신을 기다리고 있으니!

■ 먼저 읽은 어린이들의 한 줄 서평

• 순식간에 5가지 결말을 맛봤어. 결말이 달라서 너무 재밌어! – Timmy(7살)
• 난 이 시리즈 너무 좋아. 완전 멋져. 읽고 또 읽을 수 있는 책이야! – Abigail(8살)
• 이 책을 읽으면 완전 빠지게 된다. 한번 잘못 선택하면 꽝! – Ben(9살)
• 이야기를 고르기 전에 엄청 고민하게 될 거야. – Hasan(9살)
• 스릴이 넘치고 내가 이야기를 마음대로 조종할 수 있어서 좋아! – Molly(9살)
• 진짜 재밌어. 내 맘대로 이야기를 고르는 게 정말 좋아! – Anthony(9살)
• 어떻게 될지 궁금해서 자꾸 책을 읽고 싶어. 난 나만의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거야! – Gabe(10살)


작가 소개

--

섀넌 길리건

작가이자 게임 기획자이다. 미국 버몬드 주 워런에서 자녀들과 함께 살고 있다. 섀넌 길리건은 「골라맨」 시리즈의 대표 작가인 R. A. 몽고메리의 부인이기도 하다. 지은 책으로는 『죽음의 잔』, 『호수 괴물 미스터리』 등이 있다.

"섀넌 길리건"의 다른 책들

--

키스 뉴톤 그림

연극 무대와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회사에서 그림을 그렸던 재주가 많은 화가이다. 애니메이션 『포카혼타스』와 『뮬란』 작업에 참여하였으며, 지금은 디트로이드 예술 대학에서 학생들에게 그림을 가르치고 있다.

"키스 뉴톤"의 다른 책들

--

신수진 옮김

대학에서 영어를 공부하고 오랫동안 어린이 책을 만들었다. 지금은 제주도에서 어린이 책을 편집, 번역하고, 시민들을 위한 그림책 창작 교육과 기획, 전시를 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푸른 별 아이들』, 『제비호와 아마존호』 등이 있다.

"신수진"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