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스무고개 탐정 게임 북


첨부파일


서지 정보

허교범 | 그림 고상미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15년 12월 21일

ISBN: 978-89-491-2547-5

패키지: 반양장 · 76쪽

가격: 8,000원

분야 문학

수상/추천: 스토리킹


책소개

 

제1회 스토리킹 수상작

‘스무고개 탐정’을 게임으로 만난다!

 

주사위 게임이 이야기의 방향을 결정하는

예측 불가 ․ 상상 초월 게임 북

 

 

■ 10만 어린이를 사로잡은 「스무고개 탐정」이 게임 북으로!

제1회 비룡소 스토리킹 수상작이자 10만 어린이의 사랑을 받아 온 ‘스무고개 탐정’이 게임 북으로 출간됐다. 「스무고개 탐정」 시리즈는 어린이 책의 주 독자인 어린이들이 심사위원으로 직접 참여해 뽑아 화제가 된 작품으로 시리즈화 돼 후속권이 나올 때마다 모두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했다. 이번에 출간된 「스무고개 탐정 게임 북」은 스무고개 탐정의 흥미진진한 이야기와 주사위 게임이 결합한 롤 플레잉 게임 북으로, 동화를 게임 북으로 만든 것 자체가 국내 최초의 시도라 할 수 있다.

기존의 읽는 이야기 책 방식에서 벗어나 독자가 직접 이야기 주인공이 돼 게임을 하며 이야기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주사위 게임의 결과에 따라 앞뒤로 왔다 갔다 이동하면서 읽게 되는 획기적인 방식의 책이며, 이야기의 결말 또한 게임을 할 때마다 달라진다. 짜릿한 게임을 즐기며 책읽기 또한 즐길 수 있는 놀라운 책이다.

 

 

STEP 1. 캐릭터를 골라라!

캐릭터마다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이 달라.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골라 봐!

STEP 2. 이야기를 읽고, 주사위를 던져라!

STEP 3. 주사위 게임 결과에 따라 다음 이야기 번호로 이동하라!

STEP 4. 이야기가 끝났다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라!

새로운 이야기를 원한다면 다시 처음부터 시작하면 된다. 이 책은 할 때마다 이야기가 달라질 테니!

 


편집자 리뷰

■ 주사위를 던지면 운명을 건 새로운 모험이 시작된다!

“어서 주사위를 던져! 이 끔찍한 꿈에서 깨어날 방법을 찾아야 해!”

 

스무고개 탐정과 친구들은 어느 날 꿈의 세계에 빠진다. 끝도 없이 펼쳐진 꿈의 세계에서 대결해 오는 온갖 괴물들에 맞서 싸우며 악몽 같은 꿈에서 한시라도 빨리 탈출해야 한다.

아이들은 모험을 시작하면서 직접 자신의 캐릭터를 고르고, 주사위를 던져 그 결과에 따라 이야기를 선택한다. 또한 캐릭터마다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이 있고, 그 능력을 사용하느냐 마느냐에 따라 이야기가 달라진다. 이처럼 스무고개 탐정 게임 북은 롤플레잉 게임의 방식을 책에서 완벽하게 구현해 낸다. 또한 이야기의 결말 자체는 총 다섯 개지만 그 결말에 이르는 과정은 게임을 할 때마다 같을 수가 없다. 누구와 또 몇 명이 어떻게 주사위 게임을 하느냐에 따라 새로운 모험이 된다.

허교범 작가는 아이들이 마치 게임을 하듯 책을 쉽고 재미있게 읽기 바랐다. 게임을 하며 아이들은 모두 ‘스무고개 탐정과 친구들’이 돼 흥미진진한 모험을 펼쳐 나가게 될 것이다.


작가 소개

--

허교범

1985년 강원도 홍천에서 태어나 서울대학교에서 사회학을 전공했다. 어린 시절부터 이야기 만드는 것을 좋아하여 중학교 1학년 때, 작가가 되겠다는 꿈을 품었다. 『스무고개 탐정과 마술사』는 어린 시절부터 가장 좋아하는 장르인 추리 소설을 읽으면서 느꼈던 흥분과 재미를 생각하면서 쓴 첫 번째 장편동화이다. 특히 이 작품의 주인공인 스무고개 탐정은 어릴 적 어른스럽게 보이고 싶었던 자신의 모습을 담아냈다. 이 책을 읽고 어린이들이 스스로 옳고 그름을 판단하고, 세상을 자기만의 시선으로 볼 수 있기를 바란다. 첫 장편동화 『스무고개 탐정과 마술사』로 제1회 스토리킹을 수상했다.

"허교범"의 다른 책들

--

고상미 그림

일러스트레이터이자 그림책 작가. 그린 책으로는 『지구를 살리는 환경 지식 사전』, 『그런 편견은 버려』, 『타조의 꿈』, 『크리스마스의 기적』, 『잘사는 나라 못사는 나라』, 『그림자 아이들 5, 6, 7』, 『통문장 영어』 등이 있다.

"고상미"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