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구스범스 19. 인간 사냥꾼 블랍


첨부파일


서지 정보

카피: 32개국 4억 2천만 어린이의 선택!

원제 GOOSEBUMPS #55 : THE BLOB THAT ATE EVERYONE

R.L. 스타인 | 그림 황영진 | 옮김 김선희

출판사: 고릴라박스

발행일: 2016년 2월 5일

ISBN: 978-89-6548-183-6

패키지: 소프트커버 · 변형판 140x205 · 168쪽

가격: 9,000원

시리즈: 구스범스 19

분야 읽기책

수상/추천: 니켈로데온 키즈 초이스 어워드, 미국 국립교육협회 어린이가 좋아하는 책


책소개

영화 「구스범스」에서 잭 블랙을 집어삼킨 괴물,

블랍의 탄생 일화가 밝혀진다!

 

32개국 4억 2천만 어린이가 선택한 세계적 베스트셀러 ‘구스범스’ 시리즈 열아홉 번째 책이 출간되었다. 구스범스 19권은 영화 「구스범스」에서 주인공인 괴짜 소설가 스타인(잭 블랙 분)을 꿀렁꿀렁 집어삼키며, 최고조로 긴장감을 불러일으켰던 괴물 블랍의 탄생 일화가 펼쳐진다.

거대하고 축축한 핏빛 몸통, 펄떡펄떡 뛰는 보랏빛 혈관, 사람들을 향해 날름거리는 끈적끈적한 혀……. 어디에서도 본 적 없던 끔찍한 괴물 블랍이 조용한 소도시의 시내를 공격한다!

사람들은 비명을 지르며 도망가고 자동차들은 전속력으로 달리며 마구 경적을 울려 대는데, 그 가운데에서 얼이 빠진 얼굴로 블랍 괴물을 가만히 지켜보고 있는 한 남자아이. 어른들은 아이에게 위험하다고 도망치라고 소리 지르지만 아이는 그럴 수 없다. 블랍 괴물을 만들어 낸 것도, 이 괴물의 공격을 멈춰야 하는 것도 자기라고 생각하니까.

진짜로 블랍 괴물은 이 남자아이가 만들었을까? 그렇다면 어쩌다 이런 끔찍한 괴물을 만들어 냈을까? 그리고 과연, 아이가 블랍 괴물의 공격을 멈출 수 있을까?


편집자 리뷰

으악, 내가 타이핑한 이야기가 현실이 되고 있어!

타자기에 끔찍한 능력이? 아니면 우연의 일치?

‘내가 지어낸 이야기가 현실이 된다면?’ 생각만 해도 기분 좋은 상상이지만, 그 이야기가 살벌하고 끔찍한 이야기라면 얘기가 다르다. 영화 「구스범스」는 이 같은 설정으로 관객들을 오싹한 공포로 몰아넣었다. 소설가 스타인이 낡은 타자기로 쓴 이야기 속 괴물들이 모조리 현실 세계로 뛰쳐나온 것이다.

이 책의 주인공 재키도 영화 속 스타인처럼 낡은 타자기로 이야기를 쓴다.

재키는 유명한 공포 소설 작가가 되는 것이 꿈이다. 취미이자 특기는 무서운 이야기 쓰기. 그러던 어느 날, 번개 맞은 골동품점에서 공짜로 낡은 타자기를 얻게 된다. 그 타자기가 공포 이야기를 쓰기에 안성맞춤이라 여긴 재키는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이야기를 지어 보겠다고 결심한다. 때마침 친구들의 놀림감이 되어 화가 폭발하고, 그 분노가 가는 대로 가장 무시무시한 이야기 써 내려가는데…….

그런데, 이야기를 타이핑하는 족족 다 현실이 된다! 갑자기 몰아치는 폭풍, 암흑천지가 된 집 안, 꿀렁꿀렁 뭐든지 먹어 치우는 블랍 괴물의 등장까지!

진짜로 낡은 타자기가 이야기를 현실로 만드는 걸까? 그게 아니라면 어떻게 재키가 쓴 이야기가 족족 그대로 현실이 되는 걸까?

이 책은 타자기의 능력이 진실인지 혹은 거짓인지 독자들을 끝까지 궁금증의 도가니 속에서 허우적거리게 만든다. 그리고 이 모든 사실이 밝혀지는 마지막엔, 강력한 반전 펀치를 날리며 독자들을 압도한다.


작가 소개

--

R.L. 스타인

“제 직업은 어린이에게 오싹함을 선물하는 것이죠!”

전 세계 아이들의 열광적인 사랑을 받는 어린이책 작가. 밖에 나가 노는 걸 싫어했던 스타인은 9살 무렵 타자기를 가지고 놀면서 이야기를 짓기 시작하여 재미있는 유머책을 써 냈다. 어른이 된 뒤 어린이를 위한 유머책과 잡지를 만들고 출판사를 운영했던 스타인은, 공포소설 「공포의 거리」시리즈를 쓰면서 작가로서 이름이 알려지기 시작했다.
1992년 「구스범스」시리즈가 출간되면서 스타인은 전 세계 32개국에 널리 알려진 스타 작가가 되었다. 「구스범스」시리즈는 지난 30여 년 동안 100권이 넘게 출간되었고, 미국에서 TV 시리즈로 제작돼 3년 동안 방송되었다. 「구스범스」시리즈는 2001년과 2003년에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어린이책으로 기네스북에 올랐으며, 현재는 「해리 포터」시리즈 다음으로 가장 많이 팔린 어린이책으로 꼽힌다.
http://www.rlstine.com

" R.L. 스타인"의 다른 책들

--

황영진 그림

계원디자인예술대학을 졸업했으며 현재 앨범 아트웍 디자이너 및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홍대 갤러리카페 미스홍 일러스트 개인전, 카페 아트페어 그룹전 등에 참여하며 작품 ․ 전시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그린 책으로 『희망을 노래한 밥 말리』 등이 있다.

--

김선희 옮김

한국외국어대학교를 졸업했다. 번역가이자 한양대학교 한국어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그동안 『스튜어트 리틀』, 『공부의 배신』, 『홈으로 슬라이딩』 등 백여 권의 책을 우리말로 옮기고, 『얼음공주 투란도트』, 『우리 음식에 담긴 12가지 역사 이야기』 등 십여 권의 어린이 책을 썼다.

"김선희"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