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책읽기가 좋아 2단계] 내 맘대로 선생님 만들기 :: 창작도 재미있구나!

연령 7세 이상 | 출판사 비룡소 | 출간일 2013년 5월 24일 | 정가 9,000원
수상/추천 문학나눔 우수문학 도서 외 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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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학기가 시작되면 아이들 최대의 관심사는

내 담임선생님은 어떤 분일지, 그리고 우리반 친구들은 어떤 아이들일지…

이 두가지가 가장 큰 관심일 것 같아요.

그 중에서도 담임선생님…..

어떤 분을 만나느냐에 따라 1년 생활이 계획되기에

 가장 큰 관심사라고 할 수 있겠지요.

학창시절, 내가 꿈꾸던 담임선생님은 어떤 분이셨는지,

그리고 우리 아이들이 꿈꾸는 담임선생님은 어떤 분일지….

이 책을 읽으며 기억이 새록새록 나기도 하고, 아이의 생각도 궁금해지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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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맘대로 선생님 만들기>라는 책은

비룡소  난 책읽기가 좋아 2단계 책으로

2013년 우수문학도서상을 수상한 책이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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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술시간.

아이들은 찰흙을 가지고 열심히 만들기를 하고 있습니다.

가람이는 황소를 만들었는데, 강아지라고 부르시는 선생님.

선생님의 말씀에 창명이는 돼지같다고 놀리고….

이 일을 시작으로 창명이와 가람이는 서로의 작품을 부스고,

찰흙 부스러기를 던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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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모습을 보고 어떤 선생님이 가만히 계실까요…..

 싸운 벌로 교실 청소를 하게 된 가람이와 창명이, 기호.

 아이들은 커다른 키에 넓은 어깨,

 야구 장갑만 한 두 손,

쩌렁쩌렁 울리는 큰 목소리의 선생님을 보며

 무섭다는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선생님의 말씀대로 교실청소를 시작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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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들은 역시 아이들인가봐요.

 벌로 교실청소를 하면서도 바닥에 떨어진 찰흙을 보고 똥같다며.ㅎㅎㅎ

 정말 순수합니다.

 우리 아이들을 보는 것처럼요^^

이렇게 또다시 아이들은 찰흙을 가지고 놀이를 시작합니다.

 일명 “안 무서운 선생님 만들기” 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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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들은 저마다 하나씩 자신이 바라는 선생님의 모습을 이야기합니다.

 키가 작은 기호는

키가 작은 선생님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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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명이는 손이 작고,

 매일 축구를 할 수 있는 선생님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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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리고 가람이는 산이랑 들로 함께 뛰어다닐 수 있는 선생님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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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들의 저마다의 바램대로 탄생한

나만의, 아니 기호, 창명, 가람이만의 “안 무서운 선생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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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들은 자신들이 만든 찰흙 선생님을 가지고

역할극을 해봅니다.

아이들이 싫어하는 숙제에 대한 이야기.

(숙제에 대한 아이들의 상반된 시각도 알 수 있구요~)

컴퓨터 게임을 하고 싶다는 이야기 등을 하며

직접 선생님의 입장이 되어 게임은 1시간만, 그리고 독서를 해야 한다는 이야기도 하구요.

이 세상에 화 안내고 순한 선생님은 없다며

선생님의 입장이 되어 생각해보기도 합니다.

잠시나마…. 아이들이 선생님의 마음을 이해해 볼 수 있는

그런 시간인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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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때 들어오신 담임선생님.

아이들을 보내신 후, 담임선생님은

아이들이 만들어놓은 안무서운 선생님을 보고

자신의 해석대로 공룡으로 변신시켜 버립니다.

바로 티라노사우르스로요.

ㅎㅎㅎ

역시나 어른들은 아이들을 잘 이해하지 못하는 걸까요…..

 창작동화는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까르보~

그래서 이번 책도 제목만 보고 그냥 덮어두고만 있었는데요.

엄마가 한번 읽어보라고..ㅎㅎㅎ

눈앞에 들이밀었더니 처음에는 어쩔 수 없이 읽더라구요.

중간에 아이가 책 보는 모습을 보니 완전 빠져들어서~

책 다 읽고 덮고나더니 “생각보다 재미있는데요?!” 라며…^^

그래서 엄마는 덕분에 책도 편식하면 안되는 거라고 또 일장연설해주시구요~ㅎㅎㅎ

까르보는 뒤에 있는 책 목록을 보더니

마음에 드는 책 몇권을 고르더라구요.

이 책도 그럼 사달라고~ㅎㅎㅎ

<내 맘대로 선생님 만들기> 책이 비룡소 “난 책읽기가 좋아” 시리즈인데

그 이름값을 톡톡히 하나 봅니다^^

책을 읽고 나서 드는 생각을 물었더니

아이는 자기 선생님은 야구랑 축구, 농구를 잘 하는 선생님이면 좋겠다고 해요.

아무래도 남자아이다보니 활동적인걸 좋아하고,

또 그런걸 같이 할 수 있는 선생님이

내가 원하는 최고의 선생님이라고 생각하더라구요.

아직은 운동장에서 체육활동을 하는 시간이 적어서

그런것들을 더 갈망하는것도 같아요.

그래서 지금은 초등1학년에 입학한지 얼마 안되어 그런 활동이 조금 불가능할수도 있지만

곧있면 주구장창 할 수 있을거라고.ㅎㅎㅎ

선생님들도 공부공부 하는게 아니라

아이들이 밝게 뛰어놀고 활기찬 걸 훨씬 더 좋아하신다고 했더니

살며시 미소지으며

지금 담임선생님도 활기찬 아이들이 좋다 하셨다는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그리고 이 책 속의 선생님도 아이들처럼 살짝 개구쟁이이신듯 하다는 까르보…..

무섭고 어렵기만 한 분들이 초등학교 선생님이라고 아이는 스스로 생각했던 것 같은데

선생님에 대한 거리를 조금은 좁혀줄 수 있는 책이 아닌가 싶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