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나라의 디자이너 여우

시리즈 지식 다다익선 13 | 글, 그림 이미영
연령 6세 이상 | 출판사 비룡소 | 출간일 2016년 5월 20일 | 정가 13,000원

​비룡소 ‘지식 다다익선’ 시리즈는

초등학생을 위한 ‘지식 그림책’ 이에요!!

 

 

 

‘지식 다다익선’은 평소 지식책을 싫어하는 딸 아이도 부담없이 읽는 책이라 제가 참 좋아라하는 시리즈이기도해요!!  ​때문에 처음 지식책을 접한다면 강추 드리는 지식 그램책이랍니다! 역사, 인물, 문화, 경제 등 다양한 세계의 교양을 재미있는 글과 개성적인 그림으로 전해주어요. 유치원부터 초등학교 아이들의 호기심을 채워 주고 논리적 사고력을 키워 준답니다.

 

 

게다가 ‘동물나라 디자이너 여우’는  <제1회 비룡소 논픽션상 수상작>이기도 해요.

보통은 취학 전 아이들이 읽는 그림책에서 동물을 의인화하여 스토리를 풀어나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동물나라 디자이너 여우’는 초등생이 보는 지식 그림책이면서 또 동물나라를 배경으로 이끌어가는 책이라

특별하게 느껴졌던 것 같아요. 아이들이 받아들이는데 거부감없이 친숙해 하는 이유 중의 하나인 것도 같구요.

 

동물나라의 여우가 숲 속 마을 친구들과 마을을 위해 필요한 것들​을 디자인한다는 내용이 참 신선하게 다가오는 책이기도 한대요. 여우를 통해서 ‘디자이너’라는 직업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기도 하구요. 또, 여우가 동물나라의 다양한 동물 친구들을 만나면서 자연스럽게 실생활에서의 디자인으로 접근하는 내용들이 참 신선해요.

 

 

 

 

새로운 집이 필요한 뱁새를 도우면서 ‘건축디자인’에 대해 알게 되고 , 밤눈이 어두운 매를 위한 안경을 만들면서 ‘제품 디자인’을 알게 되지요. 수수한 나방을 위해서 멋진 파티 의상을 만들어주는 장면을 통해 ‘의상 디자인’을 소개하고, 동물들이 무서워하는 하이에나에게는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갈 수 있도록 캐릭터를 만들어주어요. 그러면서 ‘기업 이미지 통합 디자인’에 대해서도 설명해주어요. 자신감을 잃은 사슴대장에게도, 날고 싶어하는 암탉에게도, 도마뱀, 원숭이에게도 여우는 도움을 준답니다. 그리고 디자인의 역할이나 필요성을 설명해주어요. ​가장 큰 장점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스토리를 이어간다는 점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