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라는 중요성을 알게해주는 치키치키 쿵푸치킨 4. 마지막승부

시리즈 치키치키 쿵푸치킨 4 | 글, 그림 신디 마르코 | 옮김 이원경
연령 7세 이상 | 출판사 고릴라박스 | 출간일 2016년 7월 20일 | 정가 7,500원
수상/추천 실버버치 상 외 2건

만화책만 좋아하는 아이, 책읽기 독립을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참 좋은 책이라고

감히 추천할 만한 치키치키 쿵푸치킨…

1권부터 4권까지 이 책의 매력에 푹 빠진 우리 아이들….

너무 재미있어서하면서 서로 돌려본다.

역시 실버비치상을 받을만 하고, 커커스리뷰선정 최고의 어린이책으로 뽑힐만 한 책인것 같다.

1~3권까지는 쿵푸치킨이 주인공이었다면 마지막 4권은 쿵푸치킨의 파트너 쿵푸달걀이 주인공이다.

어느 책이든지 주인공 옆에서 있는 파트너는 제대로 이야기속에서 비중이 주인공에 비해 많이 적은데

치키치키 쿵푸치킨 4권만큼은 함께하는 파트너에 관한 이야기라 더욱 반가웠다.

4권 마지막 승부는 반짝반짝 단짝 축제에 쿵푸달걀이 초대장을 받으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쿵푸달걀 역시 쿵푸치킨처럼 아주 평범했지만 히어로로 변신하게 된 달걀이다.

초대받은 장소는 뉴꼬시티의 영웅 롱롱치킨의 단짝 븅븅치킨이 사회를 맡은 깃털 무도회장.

하지만 무도회장에 가는 도중에 영웅들의 단짝이 모두 잡혔다는 속보를 듣게 된다.

각 영웅들의 단짝이 잡혀있는 상황에서 영웅들은 악당들과 싸우게 되지만 단짝들이 없어서 함정에 걸려들고만다.

악당들에게 잡히지 않은 유일한 영웅의 단짝 쿵푸삐약이는 각 영웅들의 단짝을 구하게 되고

함정에 빠진 영웅들을 구해서 함께 악당과 싸워 이기기 된다는 이야기이다.

영웅들만이 진짜 힘이 있는게 아니라 단짝도 그에 못지않은 힘이 있고…

하나보다는 둘이 뭉쳐있을때 더욱 힘이 난다는  스토리는

읽는 독자들에게 나 혼자보다는 함께라는 의미를 알려주고 있는 것이어서

요즘처럼 개인주의에 빠지는 현실의 아이들에게 꼭 읽을 필요가 있는 재미있는 책이라고 생각된다.

 

마지막 부록으로 그림을 색칠하여 나만의 영웅패션을 완성해보는 시간…

나만의 영웅을 생각해가며 꾸며주는 시간이 아이들에게는 또다른 재미를 선사해준다.

 

치키치키쿵푸치킨 시리즈는 그림이 만화처럼 재미있고 스토리 또한 재미있기 때문에

책 읽는 재미를 느끼게 해주는 책이다.

특히 4권은 함께라는 의미를 알려주는 이야기이기 때문에 아이들이 꼭 읽어봐야 할 책이라 생각된다.

글밥책으로 진입하려는 아이들, 만화책만 좋아해서 걱정인 아이들, 글읽기 독립을 시도하는 아이들,

또 재미난 모험이야기를 좋아하는 모든 아이들에게 적합한 쿵푸치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