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 왕자와 가디언즈의 탄생

연령 5세 이상 | 출판사 비룡소 | 출간일 2012년 11월 14일 | 정가 13,000원

모리스 샌닥이 극찬한 최고의 판타지.

영화 가디언즈의 원작 그림책 – 2012년 개봉 영화 -.

<달빛 왕자와 가디언즈의 탄생>은

크리스터포상, ABBY 영예상, 2012 아카데미상 단편애니메이션상 수상작가 윌리엄 조이스가 들려주는 어린이들의 수호천사, 가디언즈의 탄생을 담은 책이랍니다.

 

영화는 보지 못했지만, 모리스 샌닥이 극찬한 판타지라고 하니 기대가 되더라고요.

비룡소에서 출간된 <달빛 왕자와 가디언즈의 탄생>은 윌리엄 조이스가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책이랍니다.

면지에는

달로봇 대원들과 달생쥐 대원들, 돛을 활짝 펼친 문클리퍼호, 반짝 애벌레, 달나방, 달빛 왕자와 가족, 그리고 문클리퍼호가 달로 탈바꿈하는 모습이 그려져 있답니다.

문클리퍼호는 호아금기의 가장 아름다운 우주 배라고 하네요. 모양이 나비가 날개를 활짝 핀 듯 보이네요.


우리 주위에 어린이들을 지켜 주는 수호천사, 가디언즈가 있다는 거 알고 있나요?

가디언즈 영화를 보지 않아서, 전 책이 생소하니 재미있었어요. 수호천사가 있을 거라는 생각을 못했는데, 정말 어린이들을 지켜주는 수호천사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장ㄴ나감을 만든느 산타클로스 ’놀스’, 이빨 요정 ‘투스’, ‘잠의 요정 ‘샌드맨’, 부활절 토끼 ‘버니’ 등 여러 가디언들을 통틀어 가디언즈라고 부르지요. 그 중 첫 번째 가디언은 바로 ‘달빛 왕자’랍니다.

동그란 달을 닮은 달빛왕자에요. 아이들의 모습을 담고 있는 듯 보여지네요.


황금기 여행을 다니던 달빛 왕자와 가족들.

달빛 기사는 밤에도 잠을 자지 않았어요. 대신 달빛 왕자에게 꿈모래를 뿌려주며 자장가를 불러 줬지요.

“달님이 솔솔

단잠을 내려 줘요.

아기는 코코

달님은 반짝반짝.”

달빛 기사가 지켜 주는 한, 달빛 왕자는 악몽 따윈 꿀 일이 없었어요.

우리 아이들에게도 달빛 기사가 있었으면 좋겠단 생각을 해 보게 되네요.

그러면 밤에 안 자려고 하지 않을 거 같은데 말이죠.

가끔은 나도 달빛 기사가 지켜 줬음 좋겠어요.


황금기를 어둠으로 만든 악몽의 신 ‘피치’랍니다. 피치와 문클리퍼호의 대원들은 치열한 싸움을 하게 되었고, 어마어마한 폭발이 일어났어요.


엄마도 아빠도 달빛 기사도 없고…

달빛 왕자는 세상에 단 하나뿐인 달나라 왕자님이 된 거예요.

혼자 남은 달빛 왕자가 안타깝네요.

그래도 달로봇과, 달생쥐, 그리고 반짝 애벌레들이 달빛 왕자를 지켜 주겠죠?


엄마가 읽어 주었던 <우주 공부 첫걸음>을 발견한 이후 초록 별 이야기를 찾았어요. 그리고, 지구에 아이들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답니다.

큰 책을 보고 있는 달빛 왕자 모습이 우리 막내를 보는 거 같아요..

 

‘어린이들에게 달빛 기사 같은 친구를 만들어 줄 수 있다면 좋을 텐데.’

달빛 왕자가 생각했죠.

달빛 왕자의 따뜻한 마음아로 찾은 방법이 바로 ‘가디언’이라고 하네요.

 

아이들을 재우고 난 후,

잠들었다고 생각했던 아이가 울면서 깬 적이 있었어요.

그 날은 달빛 왕자가 다녀가지 않은 날이었을까요?

 

여러번 넘겨 보아도 마음이 따뜻해지는 책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