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마법의 시간여행 54 알래스카의 썰매 개 발토

연령 8세 이상 | 출판사 비룡소 | 출간일 2016년 12월 30일 | 정가 7,500원

출간 25주년. 올해로 마법의 시간여행이 25주년이라고 해요. 20개 언어로 번역되어 많은 나라의 어린이들과 함께 하고 있어요.

올해 11살 되는 우리 아이도 마법의 시간여행과 함께 하였지요.

정말 이런 마법의 시간을 건너가 세계 방방곳곳의 과거 속으로 돌아간다면 왠지 동네방네 떠들고 싶어질 것 같아요.

마음껏 자랑도 하고 싶고 인증샷도 남기고 싶을 것 같구요.

책속 주인공 잭과 애니 남매와 공룡, 바이킹, 우주, 사막, 남극 등등 시간여행을 통해 사회, 과학, 역사에 관한 내용들을

배우게 되네요. 재미도 느끼고 지식도 쌓아가고 이래서 이렇게 오랜 기간동안 계속 이어지는 도서인것 같아요.

알래스카 놈이라는 지역에 디프테리아라는 전염병이 돌아요. 아픈사람은 넘쳐나고 사망자까지 나오지만 약을 구할 수 있는

방법이 너무나 어렵네요. 교통수단이라고는 썰매개가 끄는 썰매뿐. 그것도 폭설이 예고된 지금 쉽지 않아요.

자칫하다간 썰매를 모는 머셔의 생명도 잃고 약도 분실할 수 있기 때문이죠.

알래스카에서 만난 친구 오키의 동생과 엄마도 디프테리아에 걸려 너무 힘들어하고 무작정 약을 기다릴 수 없는 오키는

직접 약을 운반하기 위해 나서려 하죠. 전염병으로 아내와 아이둘을 잃은 오키의 삼촌은 오키까지 잃을까 걱정해요.

마법의 시간여행을 온 잭과 애니에게는 마법의 금가루와 별가루가 있어요.

마법의 금가루로 개 썰매 챔피언의 능력을 얻었어요. 이 능력은 12시간동안 유지되죠. 이 능력으로 군나이 카센과 그의 개

발토가 약을 안전히 운반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었죠.

애니는 동물을 사랑하는 어여쁜 소녀 마음씨도 곱고 모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오히려 오빠인 잭보다 더 즐기는 것 같았어요.

책속으로 들어가 모험도 즐기고 공부까지 할 수 있고, 이제껏 25년을 함께 하고, 앞으로도 쭉 이어질 마법의 시간여행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