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수와 소수

연령 8세 이상 |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 출간일 2016년 7월 5일 | 정가 14,000원

분수와 소수, 백분율까지 …수학은 기본 개념이 나오기 시작하면 계속 연계되어서 나오기 때문에 한번 놓치면 많이 어려워 하게되죠.

3-1 학기에 나오기 시작하는 분수의 개념이 3-2와 4-1에서 대분수의 덧셈과 뺄셈, 자연수와 분수의 연산으로 좀더 복잡하게 나오니 아이들이 많이 힘들어 해요.

분수에서 나오는 이런 개념들이 언제 어떻게 사용되는지를 이책에서는 생활속 쓰임을 통해 기본 개념을 쉽게 이해하게 해준답니다.

플랩북 형식의 책의 특징상 그림을 통한 설명, 중간 중간에 나오는 퀴즈 등으로 흥미 유발이 될뿐만 아니라 함께 읽으면서 많은 대화로 개념에 대한 설명을 많이 해주게되고 서로 질문도 많이 하게되는 책이예요. 아이가 커가면서 함께 생각하고 이야기 나누면서 즐길수 있는 것이 줄어드는데 이런 책이 그런 역할을 보충해주네요.

분수

역시나 분수의 설명에서 빠질수 없는 피자 이야기로 시작합니다.

분수 읽기에서는 동치분수의 이야기도 나와요. 어려워 하는 약분, 통분에 대한 개념도 그림으로 쉽게 설명되니 아이가 쉽게 이해하네요. 이

긴 설명 보다 그림이 주는 효과가 이책의 가장 큰 장점인듯해요.

소수

소수는 소수의 자릿값 이야기, 무게 / 길이 / 부피의 단위 환산에 대한 언급으로 쉽게 이해 가능하게 되어있어요.

백분율

100 %의 의미는 제대로 알지 못한채 사용하고 있던 것을 아이가 이번 기회에 알게되었다고 자신있어 하네요. 전체에 따라 달라진다고 ~~

제일 마지막의 문제를 풀어 보아요 ! 를 통해 마지막 정리를 하며 마무리 합니다.

개념의 이해는 긴 설명이 아닌 그림으로 더 큰 효과를 줄 수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책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