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래스카의 썰매 개 발토

연령 8세 이상 | 출판사 비룡소 | 출간일 2016년 12월 30일 | 정가 7,500원

Magic tree house 라는 원서로도 많이 알려진 마법의 시간여행입니다. 올해로 마법의 시간여행이 25주년이라고 해요. 20개 언어로 번역되어 이미 많은 나라의 어린이들과 함께 하고 있어요.

비록 책속 이지만 이런 마법이 우리에게 있어서 시공간을 초월하고 다닐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상상과 현실의 세계를 넘나들며 많은 모험을 하고 그 속에서 다양한 사회, 과학, 역사 속 이야기를 직접 겪는 판타지 소설 54번째 이야기 알래스카의 개썰매 발토에 대한 내용입니다

 

시리즈물이라 이야기가 연계가 안되면 어떻게 하지 했었는데, 그런 걱정은 필요가 없었네요. 책 앞에 이야기를 시작하기 전에 라는 부분에서 함께 여행을 떠날 오두막집 이야기를 자세히 해주거든요.

 

이번에 잭과 애니 남매가 찾아간 곳은 알래스카의 작은 마을 놈입니다. 1925년 알래스카의 놈에 무서운 전염병 디프테리아가 돌고 있어요. 그 곳에서 만난 오키는 여동생과 엄마가 누워있고 특효약을 기다리는 있어요. 썰매 개 팀에 의해 특효약이 오는 중에 북극에서 불어온 엄청난 눈 폭풍으로 약의 도착이 늦어지네요. 약이 출발하지 못하게 되는 상황을 들은 남매가 오키와 썰매개 발토(시베리안허스키)와 함께 약 배송을 돕기로 하면서 일어나는 일이 랍니다. 마법의 금가루와 별가루로 사람들을 도와주고 특별한 미션인 사람들의 기억도 지워줍니다.

진짜 알래스카의 놈 마을의 이야기를 배경으로 쓰인 이야기랍니다. 이러한 배경적인 것이 흥미를 더 유발하는 듯 합니다.

책 뒷부분에 있는 개썰매와 알래스카에 대한 더 많은 사실 에서 이 책의 배경지식이 될 수 있는 내용들을 알려주고 있어요. 판타지 소설을 읽고 난 뒤 이런 내용들을 통해 조금씩 쌓여가는 스키마를 통해 내공이 쌓여가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