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주인공이 되어보고 싶은 책

시리즈 마시멜로 픽션 | 박에스더 | 그림 이경희
연령 10세 이상 | 출판사 고릴라박스 | 출간일 2017년 5월 16일 | 정가 11,000원
수상/추천 No.1 마시멜로 픽션 상 외 2건

제1회 NO. 1 마시멜로 픽션 대상 수상작

미카엘라 달빛 드레스 도난 사건

 

101명의 걸스 심사위원들이 직접 뽑는 국내 유일 초등 걸스 픽션 공모전 이라하니 더욱 눈길이 가는 책이랍니다.

NO.1 마시멜로 픽션 수상작 고릴라 박스는 비룡소 도서로 더욱 믿음이 가는 도서이지요.

제목만으로도 금방 끌리게 되는 책 미카엘라 : 달빛 드레스 도난 사건입니다..


이 책은 여학생들에게 더욱 인기있을 책으로 우리 아이들이 경험하지 못한 기숙사 생활의 모습들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외국의 경우에는 기숙사 생활이 대부분이라 더욱 흥미롭게 보게 될 것 같아요.

 

 

책 표지에서 부터 주인공 미카엘라의 곱슬머리가 인상적인데요.. 손에 들고 있는 나침반과 지도가 벌써 무언가를 의미하고 있네요.

속 표지도 인상적으로 책 속 내용이 너무나도 흥미롭게 느껴진답니다..

책에 차례만 보아도 이야기가 너무나 기대되면서.. 단락별 주제만으로도 빨려들어갈 것 같은 기대감이 너무나도 컸답니다.​

 

 

 

​등장인물 소개가 있는데요.

인물 소개만 보아도 벌써 대충 느낌이 오네요..

팀 루나 5인방과 미카엘라 사이에 라이벌이 기대된답니다.​

 

미카엘라가 다니는 학교의 이름은 브링턴 아카데미 총 8학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7학년이 되면 여러가지 혜택을 받게 된답니다.

그 중에서도 7학년 여학생들에게만 참여할 수 있는 특혜라면 특혜지요..

두꺼비 잡기 대회를 참여할 수 있는데요.

주인공 미카엘라는 7학년으로 운동선수 집안의 막내딸 학교 최고의 펜싱 선수랍니다..

그녀의 특징은 갈색 곱슬 폭탄 머리로 펜싱 뿐만 아니라 수영 등 여러 운동에 능통하고 정의감이 넘치는 소녀랍니다..

이책에서는 브링턴 아카데미에 들어와 꼭 하고 싶었던 두꺼비잡기 대회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답니다..

​미카엘라의 특별한 보물 찾기

두꺼비 잡기 대회를 앞두고 우승자가 되겠다 기대하는 미카엘라

학생회장 유진이 글로리아의 보물 중 하나인 달빛 드레스를 몰래 빼돌렸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대회 기간 동안 이 ‘달빛 드레스’가 유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미카엘라는 유진에게 보물찾기의 짝꿍이 되어달라고 제안하게 되지요.

스토리는 점점 흥미진진해지고, 또 다른 즐거움인 미카엘라와 신시아와 그의 무리인 팀 루나 일당에 라이벌 경쟁에 있어서

정당하지 못한 방법으로 사사건건 미카엘라를 괴롭히는 장면들이 너무나도 ​매력적이랍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여학생들에게 꼭 보여주고 싶었던 부분들이 있었는데요.

​우리 학창시절에 있을 법한 친구관계에 있어서 생각이 맞지 않아 다른 친구와 더 친해지는 경우인데요.

신시아에 팀 루나 일당인 사만다는 친구들에게 실망해 미카엘라 팀으로 옮기게 되었는데요.

친구가 하자고 해서 모든 걸 함께 할 필요는 없다는 것이지요.

그리고 여학생들에 로망인 학생회장 유진과의 로맨스 부분인데요.

제가 봐도 넘 재미있더라구요.. 학교에서 제일 잘생님 미남그리고 학생회장인 친구와의 로맨스 책에 즐거움을 높여준답니다..

중간에 만화처럼 등장인물을 보여주는 삽화또한 보는 즐거움을 높여주고 있답니다.

101명의 걸스 심사위원들이 왜 이 책을 선정했을지 이 책을 만나본다면 쉽게 이해가 가지 않을까 싶어요.

스토리 하다하나 너무나도 재미있었던 책으로, 미카엘라와 함께 추리하는 짜릿함을 느꼈고,

한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즐거운 시간을 맛보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