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함께 살아가요 [할머니와 하얀 집]

시리즈 비룡소 창작 그림책 62 | 글, 그림 이윤우
연령 5세 이상 | 출판사 비룡소 | 출간일 2018년 1월 26일 | 정가 12,000원
수상/추천 북스타트 추천 도서 외 2건

 

 

오늘은 비룡소 창작 그림책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할머니와 하얀 집] 책 표지를 보니, 조금은 딱딱한 표정의 할머니와 안경에 비친 장난꾸러기 아기 고양이 3마리가 있어요.

어떤 이야기를 담고 있을 지 궁금하죠? 이 책을 쓰신 이윤우 작가님. 대학에서 도자기를 만들었고, 디자이너로 일하다가 그림책이 좋아서 글과 그림을 공부했다고 합니다. 2011년 한국 안데르센 대상을 수상, 2015년 볼로냐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로 선정되었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온 세상이 반짝반짝], [언제나 널 사랑한단다] 그린 책으로 [밤똥], [동글동글 바퀴]가 있습니다. 평범한 일상이라 지나치는 순간들, 너무 사소해서 인식조차 못하는 소중한 것들을 담고 싶다는 마음으로 작업을 하고 있다고 하세요.

 

 

깊은 숲속에 있는 눈처럼 하얗고 예쁜 집에는
깔끔쟁이 할머니와 사랑스런 흰 고양이가 살고 있답니다.
하얀 고양이와 함께하는 할머니의 모습이 참 사랑스럽죠?

할머니는 하얀 집을 더욱 하얗게 만들었답니다.
하얀 집이 더러워질까봐 아무도 초대하지 않고 홀로 지냈어요.
그러던 어느 날.
하얀 고양이가 사라졌지요.
고양이는 며칠이 지나도 돌아오지 않았고, 할머니는 걱정했죠.

며칠 후에 하얀 고양이는 집으로 돌아왔어요.
그런데 꼬물꼬물 귀여운 아기 고양이 3마리가 태어났죠.
참 사랑스러운 아이들이지만, 장난꾸러기 녀석들이라
할머니의 하얀 집은 더 이상 하얗고 깨끗한 집이 될 수 없었어요.
깔끔쟁이 할머니는 계속 정리하고, 치우고, 닦았지만…

 

빨강이, 노랑이, 분홍이 아기 고양이들은 저마다의 매력을 할머니가 보게 되었죠.

할머니는 더이상 걱정하거나 화내지 않게 되었어요. 장난꾸러기 고양이들을 그저 보는 것만으로도 즐거워하셨죠. 하얀 집이 더이상 하얗지 않아요. 할머니는 하얀 집보다는 동물 친구들과 함께 하기를 선택했어요. 예전에는 상상하지도 못했던 일이죠. 할머니의 하얀 집엔  하얀 고양이와 아기 고양이 세 마리, 그리고 숲속 동물 친구들이 함께 파티를 하지요. 더불어 함께하는 삶의 기쁨을 알아가게 된 거지요. 곰 아저씨, 사슴 언니, 너구리 삼촌, 다람쥐 언니, 저마다의 깃털색을 자랑하는 새들까지.

할머니의 하얀 집이 알록달록 하네요. 그림체가 참 예쁘네요. 색감도 좋구요. 홀로 지내는 것을 편하게 생각했던 할머니께서 갑작스럽게 맞이한 아기 고양이들과 함께하는 즐거움을 알아가는 모습이 참 정겹게 표현되었더라구요. 창작 그림책의 매력에 빠져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