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습만화 고전문학 비룡소 『초한지』 시리즈로 사고싶다

시리즈 이문열 형민우 초한지 1 | 이문열 | 글, 그림 형민우
연령 9세 이상 | 출판사 고릴라박스 | 출간일 2009년 7월 28일 | 정가 15,000원

 

초등학습만화 고전문학 비룡소 『초한지』 시리즈로 사고싶다

 

시카는 역사를 좋아해서 한국사, 세계사책을 많이 읽었어요.

그런데 이번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형민우 작가님의 만화 초한지가 드디어 9권이 나온다고 합니다.

민음사에서 나온 이문열 작가님의 원작을 토대로 형민우 작가님의 젊은 감각으로 멋지고 재밌는 초한지가 나온다고 해서 시카와 비룡소 고릴라박스의 초한지 1편 떠오르는 태양 책을 읽어보았어요.

비룡소 초한지 1. 떠오르는 태양

 

역사와 세계사는 자칫 어려운 책으로 읽기 시작하면 아이들이 지루해하고 흥미를 잃게 되어서 좋은 학습만화로 재미와 흥미를 가지고 즐겁고 재밌게 보고 잘 이해할수 있게 해줘서 역사책 세계사책은 좋은학습만화책으로 읽히는게 좋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읽은 #초한지 1편 떠오르는 태양책도 시카가 넘 재밌게 잘 읽고 흥미를 가져서 시리즈로 다 사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초등학습만화추천 #초한지 는 곧 완결이 될거라고 하니 나중에 시카가 사달라고 하면 사줘야 겠다는 생각을 하며 아이와 같이 한번 더 읽어보았어요.

 

먼저 제일 첫장에 작가의 말과 차례, 등장인물을 보았어요.

초한지의 중심인물인 항우와 유방을 비롯해서 한신과 장량등 등장인물의 모습을 보니 참 멋지네요.

초한지에 등장하는 시대는 절대군주인 진시황제가 등장해요.

역사책에서 배웠던 진시황제는 거대한 진나라를 다스리기 위해 법도 가혹하고 자신에 말을 거역하는 사람들은 무조건 생매장시키고 탄압하고 공포정치는 물론 백성들을 갖은노역으로 힘들게 했던 인물이지요.

백성들을 억압하는 진시황제를 보며 우리 딸도 저도 이런 시대에 이런 나라에 태어나지 않아서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했답니다.

#초한지 의 주요 인물인 항우는 엎드린 호랑이 항우로 이문열 초한지에서는 “칼은 한사람만 대적할수 있을뿐이니 오래 배울만한 것이 못됩니다. 저는 만인에 맞서 싸울수 있는 길을 배웠으면 합니다.” 로 항우라는 인물에 대해서 알수 있는 글이었어요.

 

어려서부터 무예를 열심히 갈고 닦았던 항우에 비해서 유방은 평범한 농사꾼의 아들이지만 하는일 없이 친구들과 먹고 마시고 노느라 바쁜데도 그를 따르는 자가 많다니 정말 능력자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초한지 를 읽으면서 만화여서 재밌는 이야기들도 종종 나오고 역사이야기를 가볍게만 다룬것이 아닌 초한지는 어떤책이며 진시황제는 천하를 어떻게 통일했는지 아는만틈 재미있는 초한지에서 다뤄집니다.

 

진나라의 지방통치제도와 군현제 인류역사 최대의 건축물 만리장성 초나라와 한나라의 한판승부 장기 고사성어 과하지욕에 대해서도 알려주어서 아이들 고전문학 중국문화에 대해서 배울때 도움이 되겠더라구요.

 

중국에는 오랜 역사만큼 많은 역사서가 있습니다.

이렇게 중국인들은 일찍부터 역사에 흥미를 가졌었는데 초한지는 그 책들중 진나라 이후 초나라와 한나라의 이야기를 담아냈고 매력넘치는 인물들이 많아서 더 사랑을 받는 고전문학책이랍니다.

아는만큼 재밌는 초한지 에는 재밌는 역사이야기와 궁금했던 이야기뿐만아니라 만리장성의 비극 맹강녀 이야기도 아주 기억에 남는 이야기 였어요.

#비룡소 #초한지는 역사에 관심이 많은 아이도 역사를 배우고 싶은데 눈높이에 맞춰서 재밌게 배우고 싶은아이에게도 모두 좋을 #초등학습만화 #고전문학 이었습니다.

1권을 읽고나니 다음이야기가 무척 궁금해진다면서 2권을 아니 시리즈로 다 구입하고 싶다는 따님입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