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저격 어린이동화 미카엘라3.도전!패션 서바이벌

시리즈 마시멜로 픽션 | 박에스더 | 그림 이경희
연령 10세 이상 | 출판사 비룡소 | 출간일 2018년 7월 9일 | 정가 14,000원

 

101명 걸스 심사위원단이 직접 뽑은 마시멜로 픽션 대상 수상작 미카엘라-달빛드레스 도난사건을 읽고 미카엘라의 팬이 되어버린 시카 미카엘라 책만 몇번을 읽고 또 읽었는지 몰라요.

시카는 미카엘라 책만 사주고 읽을시간만 준다면 넘넘 행복하다고 말할 정도였어요.

표지를 보면 미카엘라의 모습에 이쁜 오렌지 주황색의 모습 너무나 매력적이지 않나요?^^

여자아이들이 읽으면 너무나 좋아할 미카엘라 에는 등장인물들도 참 매력적으로 다가와요.

이 책의 주인공인 미카엘라는 브링턴 아카데미 7학년생으로 특기는 펜싱과 수영, 취미는 패션잡지 보기 입니다.

그 외에도 브링턴 제일의 멋쟁이 신시아를 비롯 브링턴 학생회장이자 흔히 브링턴의 왕자로 불리는 유진, 브링턴 신문편집장이자 미카엘라의 친구 카밀라, 이번에 새로 등장하는 브링턴 원예부 차장 리 까지 새로운 캐릭터도 등장하고 기대 만땅됩니다.

미카엘라1을 읽으며 아이들은 물론 로맨스소설을 너무나 좋아했던 저에게도 미카엘라 같은 캐릭터를 보니 기분도 좋아지고 자꾸자꾸 읽고 싶어졌어요!

이번 미카엘라3 책은 도전!패션 서바이벌로 미카엘라가 전편에서 패션잡지책을 즐겨보던것을 알고 있어서 그런지 이번 3권도 읽기전부터 너무나 기대되고 좋았어요.

 

이번 3권에서는 브링턴 아카데미를 벗어나 세계적인 패션의 도시 뮈엘보에서의 이야기가 주 무대랍니다.

미카엘라와 친구들은 감사절연휴를 신시아의 할머니집에서 보내기로 했어요.

미카엘라와 친구들은 감사절연휴를 즐기기 위해 뮈엘보에 도착했지만 신시아 할머니가 신시아에게 당장 다음날 있는 패션 서바이벌에 참가하라고 명령하게 됩니다.

거기서 신시아의 경쟁 상대인 디자이너 지로를 만나지만 지로는 신시아가 하는 일들을 방해하며 이런 저런 사건과 힘든일들이 생겨서 미카엘라와 친구들은 실망하고 좌절하기도 합니다.

그런 신시아에게 #미카엘라 와 친구들이 신시아에게 힘을 실어 주고 도움이 되고 용기를 주어서 어렵고 힘든일도 잘 극복해 나가게 되지요.

 

이번 미카엘라3권의 이야기는 미카엘라와 친구들이 치열한 패션 서바이벌 생존기이자 그들이 용감하게 목표를 향해 모두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서로 응원을 해주며 감동적인 스토리가 펼쳐집니다.

특히 이 책은 초등학교 고학년들로 구성된 걸즈 심사위원 101명이 선택했던 도서였던 미카엘라 의 세번째 책인만큼 소녀들 취향의 이야기와 그림들로 아이들이 왜 이 책에 열광하는지 알수 있을것 같아요.

 

미카엘라는 신시아 처럼 아주 이쁘고 화려한 스타일은 아니지만 빨간머리 앤 처럼 당당하고 멋진 성격을 가진 것 같아요.

특히 유진과 리의 사랑을 동시에 받을 만큼 성격 킹왕짱 매력이 많은 당당하고 똑똑한 미카엘라를 보니 대리만족 처럼 미카엘라 의 캐릭터에 푹 빠지게 되더라구요.

 

미카엘라3 책을 다 읽고 나서 미카엘라4권은 언제 나오냐며 넘넘 기다려진다는 시카가 미카엘라3권을 여러번 읽고 다시 미카엘라1,2권도 또 읽었다는것만 봐도 이 책 정말 잘 만든것 같아요.

미카엘라3 책의 맨 마지막에는 부록인 신시아의 사계절 패션 제안이 있어요. 미카엘라가 모델이 되어서 봄 여름 가을 겨울에 입을수 있는 패션을 알려주어요.

아이들 책이라고 유치하다는 생각을 가지지 않아도 될만큼 퀄리티 있고 재밌는 푹 빠지게 되는 어린이 로맨스소설 미카엘라 책은 박에스더 작가와 그림을 그리신 이경희 님의 다른작품까지 관심이 가게 하더라구요.

미카엘라3를 읽고나니 아름다운 모델과 패션디자이너의 세계에서도 역시나 열정과 가능성을 보며 정의로움이 승리한다는 것을 보여주었어요!

어린이들의 소녀들의 취향저격 어린이동화책 미카엘라 책은 초등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초등어린이에게 선물해주면 너무나 좋아할것 같아서 시카 친구의 생일선물로 요걸 사줄까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