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를 벗어나는 13가지 방법

시리즈 이 동화가 재밌다 3 | 유소정 | 그림 윤지
연령 10세 이상 | 출판사 고릴라박스 | 출간일 2019년 4월 24일 | 정가 12,000원

이 책은 네이버 audio clip이 함께 한 제1회「이 동화가 재밌다」우수상 수상작이다. 정신없이 재미있다고 해서 얼마나 그런가 기대하고 봤는데, 정말 재미있다. 독특한 상상력에 감탄하며 깔깔 웃으며 읽어나간다. 즐거운 상상에 기분 좋아지는 코믹 SF 동화『지구를 벗어나는 13가지 방법』을 읽어보았다.

 

이 책에는 지구를 벗어나는 13가지 방법을 알려준다. 첫 번째 방법 ‘점프한다!’, 두 번째 방법 ‘고대 이집트인의 지혜를 빌린다!’, 세 번째 방법 ‘다나빠 박사의 연구소에 몰래 들어간다!’, 네 번째 방법 ‘코릴랑구리가 쿵쿵 구르는 힘을 이용한다!’, 다섯 번째 방법 ‘사탄을 소환한다!’, 여섯 번째 방법 ‘세계의 모든 사람에게 목말을 태워 달라고 부탁한다!’, 일곱 번째 방법 ‘외계인을 협박한다!’, 여덟 번째 방법 ‘바람에도 날아갈 정도로 살을 뺀다!’, 아홉 번째 방법 ‘다나빠 박사가 절대, 절대, 절대로 집에 들어오지 못하게 한다!’, 열 번째 방법 ‘방해하는 악의 무리와 맞서 싸운다!’, 열한 번째 방법 ‘지구를 구한다!’, 열두 번째 방법 ‘고래를 탄다!’, 열세 번째 방법 ‘우주까지 함께 갈 친구를 만든다!’이다.

 

순서만 보고 짐작되는 내용이 우스워 한바탕 웃고 읽기 시작한다. 외계인을 협박한다거나, 주인공이 고래를 타고 가는 그림도 압권이다. 한 장 넘기면 ‘등장인물’을 소개한다. 주인공 나, 윤이는 나이 열두 살이고 찐빵 같은 집에서 고양이 먀먀, 집사 로봇과 함께 살고 있다. 수진이는 윤이의 옆집으로 최근에 이사온 아이인데, 평소 목소리는 개미만 하지만 노래를 할 때면 자신이 넘친다. 다나빠 박사는 아이큐 210의 천재 과학자다. 성격이 괴팍하며 ‘지구에서 벗어나게 해주는 발명품’을 개발했다. 윤 선생님은 똑소리 나는 과학자로 윤선생님이 알려주는 과학 상식은 모두 과학적인 사실이다. 그 다음은 본격적으로 책 속으로 고고!!!

 

나에게는 부모님이 없다. 아빠는 내가 태어나기도 전에 사라졌다. 우리 엄마는 내가 아주 어릴 때 외계인에게 납치당했다. 사실 내가 이렇게 열심히 지구를 벗어나려고 하는 건 엄마를 찾기 위해서였다. 내가 아니면 지구에 있는 어느 누가 우리 엄마를 구해 줄까? 하루 종일 할 일 많은 경찰 아저씨가? 구구단 가르치느라 정신없는 선생님이? 말도 안돼! 매일같이 지구 밖으로 나갈 시도를 할 만큼 똑똑하고 왕 강하고 우리 엄마를 사랑하는 건 지구에서 나뿐이었다. (27쪽)

나, 윤이가 왜 그렇게 지구를 벗어나려고 하는지 이유를 알게 되자 어떻게든 잘 해보라고 응원하고 싶은 마음이 생긴다.

 

다나빠 박사의 엉뚱한 연구와 코릴랑구리라는 특이한 등장인물, 고래가 운전하는 우주 택시 등 놀라운 상상력이 넘칩니다!!!

_소유찬(보라매초등학교 3학년)

독특한 상상력에 ‘어, 괜찮은데’라는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신선하다. 지구를 벗어나는 방법이 무엇일까 호기심에 살짝 넘겨보다가 엉뚱하고 재미있어서 계속 읽어나가게 되는 책이다. 어른들의 눈에도 재미있지만, ‘재밌다 심사단’의 활약으로 어린이들이 심사에 참여했으니, 아이들의 눈높이에도 맞기 때문에 더욱 권하고 싶은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