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를 벗어나는 13가지 방법 – 유소정 글 · 윤지 그림

시리즈 이 동화가 재밌다 3 | 유소정 | 그림 윤지
연령 10세 이상 | 출판사 고릴라박스 | 출간일 2019년 4월 24일 | 정가 12,000원

 

 

 

 

 

나에게는 부모님이 없다. 아빠는 내가 태어나기도 전에 사라졌다. 우리 엄마는 내가 아주 어릴 때 외계인에게 납치당했다. 사실 내가 이렇게 열심히 지구를 벗어나려고 하는 건 엄마를 찾기 위해서였다. 내가 아니면 지구에 있는 어느 누가 우리 엄마를 구해 줄까? 하루 종일 할 일이 많은 경찰 아저씨가? 구구단 가르치느라 정신없는 선생님이? 말도 안 돼! 매일같이 지구 밖으로 나갈 시도를 할 만큼 똑똑하고 왕 강하고 우리 엄마를 사랑하는 건 지구에서 나뿐이었다. 우주로 가서 엄마를 데려간 외계인에게 왕방울만 한 혹을 만들어 주고, 엄마를 우리 집으로 데려올 작정이었다. 엄마가 소파에 누워서 밀린 드라마랑 예능 방송을 실컷 볼 수 있도록 말이다. (P.27)

 

윤이는 지구를 벗어나야 한다. 자신이 아주 어릴 때 외계인에게 납치된 엄마를 찾기 위해서! 윤이 생각에 우주는 그냥 1000킬로미터만 뛰면 갈 수 있는 곳이다. 물론 말처럼 쉽지는 않다. 그러던 어느 날 텔레비전에서 피라미드 꼭대기에 외계인과의 교신 장치가 숨겨져 있다는 정보를 접하고 무작정 피라미드로 떠난 윤이는 그곳에서 벽 타고 오르기, 비처럼 내리는 독화살 피하기, 고양이 미라와 수다 떨기, 지네 늪 건너기 등 죽을 고비를 서른다섯 번 넘기며 고생 고생 끝에 피라미드 꼭대기에서 올라 신비한 은색 통을 얻게 된다. 하지만 이것이 어디에 쓰이는 물건인지 알아내기도 전에 비둘기 가면들에게 쫓기는 신세가 되는데··· 저 비둘기 가면의 정체는 대체 뭘까? 다행히 윤이는 곁에 있던 차원 이동 고양이 먀먀를 통해 그곳을 벗어나고 그렇게 이 거대한 모험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지구 오지의 비밀 연구소부터 악당 비둘기 가면의 지하 감옥, 먼 나라의 세계 최고 연구소 나사, 외계인의 비행접시까지 윤이는 과연 지구를 벗어날 수 있을까?!

언제 어디로든 뿅! 이동시켜 주는 차원 이동 고양이 먀먀, 하고 싶은 말을 노래로 이야기하는 옆집 친구 수진이, ‘지구를 벗어나게 해주는 발명품’을 발명한 천재 과학자 다나빠 박사까지 혼자도 괜찮았는데 이들과 함께하니 정말 정말 판타스틱해! 용감무쌍 열두 살 윤이의 지구 벗어나기 프로젝트! <지구를 벗어나는 13가지 방법>. 예측불허 놀라운 상상력은 고정관념에 갇혀 있던 아이들의 생각을 깨부수고 매력적인 캐릭터와 재치있는 구성과 생동감 넘치는 표현으로 이야기에 활기를 불어 넣으며 극에 재미를 더한다. 친구들과 우여곡절을 겪으며 성장하는 윤이는 통해 혼자가 아닌 함께하는 가치를 깨달으며 시종일관 빵빵 터지는 유머러스한 이야기에 입가로 웃음이 번져간다. 엄지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