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독 개꾸쟁 2] 타일왕국 사수 대작전

시리즈 이 동화가 재밌다 4 | 글, 그림 정용환
연령 9세 이상 | 출판사 고릴라박스 | 출간일 2019년 6월 4일 | 정가 12,000원

이 책은 제1회「이 동화가 재밌다」대상 수상작이다. 표지 그림만 보아도 슈퍼 독 개꾸쟁이 펼치는 이야기가 궁금해진다. 생긴 것만 보아도 유머 넘치는 표정인데, 이들이 함께 뭉쳐서 어떤 일을 벌일까 궁금해진다. 이 책은 타일왕국 사수 대작전이라고 한다. 어떤 모헙을 펼칠지 기대하며 이 책을 펼쳐든다. 재치 콸콸 유머빵빵! 신개념 동화『슈퍼 독 개꾸쟁 2』를 읽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 책의 지은이는 정용환. 어릴 때부터 그림 그리기를 좋아해서 무엇이든 끄적끄적 그리다가 결국 그림 작가가 되었다. 유머와 위트로 지식 정보를 재미있게 전달하는 그림책을 다수 작업했으며, 여러 동화책에 익살스러운 일러스트를 그려왔다.『슈퍼 독 개꾸쟁』으로 제1회「이 동화가 재밌다」대상을 수상했다.

 

이 책에서는 프롤로그, 핑거스의 새로운 음모, 가자! 타일왕국, 탑에 숨은 비밀, 핑거스와 쿤사의 합동 작전, 삼총사 위기일발!, 덫에 걸린 진짜 왕자, 신화 속으로 뛰어들다!, 난리 법석 정면 승부 등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한 장 넘겨보면 등장인물이 소개된다. 따지고 보면 등장 동물들이다. 풍산 개씨 꾸쟁이 단짝인 개풍순, 진도 개씨 370대손 개꾸쟁, 삽살 개씨 꾸쟁이 단짝 개복실, 카일왕국의 왕자 쿤삼, 타일왕국 강아지 딩댕, 딩댕과 함께 사는 재주 덩어리 코끼리 코코, 꾸쟁이 삼총사의 타일왕국 안내를 맡은 가이드 쌀라똥 등의 이름을 살짝 기억하며 이 책을 읽어나간다. 타일왕국으로 고고!!!

 

기발한 상상력에 기댄 이야기를, 글과 그림 등을 종합적으로 활용해 풍성한 볼거리로 엮어낸 참신한 형식의 콘텐츠다.

_한겨레

일단 재미있다. 몇 장 넘기고 보면 웃음이 터져나온다. 아이들이 엄청 재미있어할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림과 글이 어우러져서 상상의 세계에 불을 지핀다. 이 책을 읽으며 상상의 세계를 향해 모험을 찾아 떠나는 시간을 갖게 될 것이다. 그 시절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것이 상상력을 자극하는 수단이라는 생각이 든다. 독창적이고 유머가 가득한 책이라는 찬사가 가득하고 아이들 눈을 한번에 사로잡은 책이라고 하니, 아이들에게 기대 이상의 책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