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마시맬로 픽션 기적을 만드는 소녀

시리즈 마시멜로 픽션 9 | 이윤주 | 그림 이지은
연령 10세 이상 | 출판사 고릴라박스 | 출간일 2020년 6월 5일 | 정가 11,000원
수상/추천 No.1 마시멜로 픽션 상 외 1건

모모가 10살이 넘으면서 읽을거리를 어떻게 주면 좋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영유아때는 딱 떠오르는 주변에서 모두가 추천하는 전집류 들이 딱 있었기에 오히려 그 언저리에서 읽을 거리를 마련해주곤 했는데

그 시기를 넘어가니 모모의 취향대로 읽는대로 내버려 두다가 교과관련 위주로 아무래도 책을 넣어주곤 합니다.

그런데 뭔가 부족하다 싶은 생각이 들었는데요, 이런 점을 보완하는데 비룡소에서 이 연령대의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나오는 책들이 있어 좋아요.

비룡소의 상상력 브랜드인 고릴라박스가 있습니다.

해마다 스토리 공모전을 주최하는데 여기서 나온 입상한 작품이 책으로 출간이 된답니다.

이번에 나온 책은 제4회 No.1 마시멜로 픽션 수상작으로, 마시멜로 픽션은 걸스심사위원단 101명의 심사를 거쳐 사춘기 여자아이들의 관심사와 취향을 정확하게 관통하는 작품들이어서 큰 관심사랍니다.

아이들에게 직접 검증을 받은 책이니 재미가 없을 수가 없습니다. ^^

 차례를 보면 총 11 챕터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등장인물의 간단한 성격과 이력 등이 소개되어 있는 장인데,

이렇게 유튜브 형태로 나와주니 재미있네요.

이 책의 주인공은 예쁜척하고 샤랄라하는 전형적인 공주병 여자애가 아니라

예쁘지는 않지만 (제가 보기는 예쁘지만요), 검도가 특기이자 취미인 중성적인 캐릭터로 작은 아씨들의 조(Joe) 같은 느낌이랄까요.

모모도 검도를 하는데 코로나로 벌써 6개월여를 쉬고 있는데, 로나를 보더니 급 검도가 하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글밥은 이 정도로 적지 않은 양입니다만 술술 읽히는 어린이 소설이랍니다.

이 책은 기적을 만드는 소녀는 어느날 로나의 몸 속에 낯선 행성의 친구가 들어오면서 벌어지는 놀라운 사건들을 담았는데요.

유트\투브 개인방송, 스마트폰 메세지 앱 등 어린이들의 현실과 밀접하게 맞닿는 매력적인 소재로 외계인과 합체한 소녀 로나가 지구를 차지하려는 악당에 맞서 펼치는 용감한 활약을 그리고 있습니다.

 

로나가 진행하는 유투브 방송도 실시간 그대로 중계하는 듯 서술하고 있는 장면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부분을 그대로 현실감있게 보여주고 있어요.

모모가 정말 좋아하더군요. ^^

매력이랍니다.

이 책들은 걸스심사위원단의 평가평도 무척이나 인상깊었는데요,

외계인들이 와우톡을 무기로 아이들의 약한 맘을 흔들어 지구를 노린다는 소재는 SNS에서 눈을 떼지 못하는 현재 우리들의 모습과도 닮아 있어서 이야기에 빨려 들어가는 듯했다.

– 고연우 (부안초등학교 6학년)

우정, 친구 간의 경쟁, 사랑, 그리고 약간의 가슴 아픈 사연까지 이 모든 것이 황금 비율로 어우러지는 책이다.

– 신재은 (위례별초등학교 5학년)

아마도 이렇게 아이들을 직접 심사한 것이라 재미가 없을 수가 없는 것 같아요.

실제 저나 모모도 책을 딱 잡고 나서 앉은 자리에서 다 읽어버렸거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