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기 싫어하는 아이들. 우

연령 8~9세 | 출판사 비룡소 | 출간일 1996년 12월 5일 | 정가 8,000원
수상/추천 교보문고 추천 도서 외 2건

지기 싫어하는 아이들.
우리 아이도 다른 친구들이 어떤 영화를 보았다, 혹은 어떤 장난감이 있고 무슨 게임을 한다고 하면 꼭 하고 싶어합니다.
그 경쟁심이 공부에까지 미치면 좋겠지만 그것보다는 놀이에 더 관심이 있고 경쟁을 하지요.
물론 적당한 승부욕은 좋은 것 같고 정정당당하게 겨루는 것은 좋지만 컴퓨터 오락을 갖고는 제발 경쟁하지 않았으면 하고 생각하지요.

귀여운 말썽꾸러기들. 세 주인공 로리타, 올리비에, 제니퍼, 과연 이번에는 어떤 이야기로 저를 웃길런지 너무 재미있게 보았답니다.

로리타, 올리비에, 제니퍼 이렇게 언제나 귀여운 우리의 세 친구들이 등장합니다. 이번에는 여름 휴가를 앞두고 서로 자랑을 하고 있지요.

제니퍼는 가족들 모두 북극에 간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더운 여름 시원하게 보낼 수 있을 거라면서…

또 올리비에는 복권이 당첨된다면 멋지게 세계 여행을 한다고 하면서 로리타에게 같이 가자고 제안을 합니다. 왜냐하면 로리타는 올리비에의 여자 친구이기 때문이지요.

또 로리타는 가족끼리 이번 여름 휴가에 사하라 사막에 간다고 합니다.

하지만 방학이 시작되고 정작 휴가를 떠난 세 명의 친구들이 한 곳에서 만나게 되었답니다. 자신의 집과 가까운 해변가에서…

실제 이런 일이 생긴다면 무척 재미있을 것 같네요. 서로 지기 싫어하는 아이들의 심리가 돋보이는 그런 책입니다.

처음 북극에 세계일주에 부러워한 우리 아이는 나중에 세 명의 아이들이 모두 가지 못하고 근처 바닷가에 갔다는 것에서 위로를 받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