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은 현재 200년의 역사

연령 8~13세 | 출판사 비룡소 | 출간일 2006년 9월 7일 | 정가 7,500원
수상/추천 중앙독서교육 추천 도서 외 1건

미국은 현재 200년의 역사밖에 가지지 않았으나 자랑할 만한 최고의 강대국중 한 곳이다. 이 미국은 원래 아메리칸 원주민들이 살았다. 그런데 영국과 여러 지역에서 식민지로 삼아 이 미국은 전체가 식민지 지대가 되었다. 이 미국에서는 대부분이 농장이었는데 서로 멀찌감치 떨어져 있어 사람을 보기 힘들었다. 그러므로 손님이 올때마다 농장에 사는 사람들은 반갑게 반겼다. 이런 미국에서, 어떤 사람은 영국의 도움을 받기를 원했지만 어떤 사람은 영국으로부터 완전히 독립되기를 원했다. 그래서 그들은 영국과 싸우고, 미국이 독립되기를 원하는 다른 나라들의 도움을 받아 영국으로부터 완전히 독립되었다. 이 때 가장 공헌한 사람은 바로 조지 워싱턴이었다. 조지 워싱턴은 미국이 독립하기 위해 군인들을 격려하며 싸웠다. 또한 초대 대통령으로 추대되었으며 수도는 조지 워싱턴을 따서 워싱턴이라 불리었다.

어떤 사람은 미국의 역사가 200년도 채 안된다고 비웃지만, 작은 고추가 매운 법. 반만년 역사를 가진 우리나라를 알지 못하는 사람은 많은 데 미국을 모르면 바보가 아닌가? 그정도로 미국은 여러 훌륭한 지도자 덕분에 한순간에 엄청난 강대국으로 성장했다. 독립 전쟁부터 현재 까지 엄청나게 발전한 나라, 미국. 우리 나라도 미국을 앞지르기 위해 엄청나게 노력해야 할 것이다.

오봉초 4학년 최 상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