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친구를 사귀려면?

연령 8~9세 | 출판사 비룡소 | 출간일 1996년 12월 5일 | 정가 8,500원

아이가 어린이집에 처음 다닐 떄의 일이다.

우리 아이보다 조금 늦게 다니기 시작한 아이가 문 앞에서 들어가기 싫다고 버티다가 희망이가 들어가는 걸 보고는 엄마 빠빠이도 안 하고 쏙 들어가서 엄마에게 배신감을 느끼게 하더란다. 또 희망이에게 자꾸 뽀뽀하는 남자아이도 있었다. 희망이도 나름대로 맘에 둔 남자 친구가 있어서 어린이집을 옮기고 나서는 자꾸 그 친구가 보고 싶다고 이야기 했었다. 하지만… 조금 크고 나서는 남자친구들과는 잘 놀지 않는 눈치다. 주로 여자 친구들이랑 손잡고 다니고, 하하호호 웃으면서 재미나게 노는 것 같다. 맘에 드는 남자 친구 있냐고 해도 없단다. 그러다가 또 초등학교 가면 달라지겠지만! 이 책에서는 로리타와 올리비에게 어떻게 친구가 되었는지를 이야기 해 준다.  

로리타는 올리비에게 자기만 쫓아 다녀서 정말 괴롭다고 한다. 공주님이라 부르고 어떤 때는 뽀뽀도 하려고 하는 것이 영 맘에 들지 않는다. 그래서 서커스장에 갔을 때 올리비에를 골탕 먹이려고 광대아저씨에게 가서 사탕을 얻어오라고 시킨다. 공주님의 명령이니 거절하지 않고 달려가는 올리비에. 그 사이 버스는 학교를 향해 출발해 버리고 올리비에가 안 탄 것을 안 로리타는 그냥 올리비에만 두고 버스를 탈 수 없어 올리비에를 찾아 나선다. 올리비에가 보이지 않자 더럭 겁이 나 있던 차에  눈물 흘리며 나타나는 올리비에가 그렇게 반가울 수 없다. 다행히 아이들이 타지 않은 것을 알아 챈 학교 버스가 되돌아 오고, 두 아이를 태우게 된다. 이 사건을 계기로 올리비에는 로리타의 남자 친구가 된다. 올리비에의 마음이 드디어 받아들여진 것이다. 공들이면 안 되는 일은 없다?!

아기자기한 그림과 함께 만나보는 이야기가 참 정겹고 재미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