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진해일을 읽고나서

연령 8~13세 | 출판사 비룡소 | 출간일 2008년 11월 11일 | 정가 7,500원
수상/추천 중앙독서교육 추천 도서 외 1건

영화 해운대를 본 사람들은 알 것이다. 영화 초반부, 맨 처음, 2004년 초대형 쓰나미가 동남아를 덮치는 엄청난 사건과 관련된… 그런 장면이 나왔었다. 이 책은 그와 비슷한 아주 무서운 지진해일과 같이 지진, 화산, 산사태, 눈사태를 일으키는 자연재해와 재난 구조 활동 그리고 피해에 대해서 아주 자세히 나와 있다.

2004년에 일어난 지진해일, 그때 있었던 사람들은 어땠을까? 나는 한번도 그런 무시한 상황에 닥친 적은 없지만 자연재해에 따른 피해…를 듣고보면 정말 불쌍하다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지식탐험 책 중 가장 Point~! 바로 관련된 자료!그중에서도 나는 정보의 바다 ‘인터넷’에 들어가 더 자세한 정보를 알 아보았다.

다음은 내가 들어가 본 사이트이다.(http://www.nema.kr/cyberexperience/index.html)

이 사이트에 들어가 보면,옛날에 있었던 사건들이 있는데, 내 친구가 살고 있었던 대구에서 일어난 대구지하철화재사고 에 대하여 자세히 소개되어있었다.

그때, 내 친구는 대구에 이사간지 얼마 안되었었는데, 뉴스에서 대구에 화재사고가 일어났다고 해서 깜짝 놀래 전화를 해 보았던 그때의 일이 생각이 났다.

그리고 이 사이트에서는 동영상 자료도 있어 활용이 많이 된다.

생활에서 필요한 여러 지식과 더 자세한 내용도 찾을 수 있게 해주는 지식 탐험 시리즈 Go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