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를 극복하는 지헤로운 지도자 윈스턴 처칠

연령 8세 이상 | 출판사 비룡소 | 출간일 2008년 10월 2일 | 정가 8,500원

성년이 된 후 정치라는 단어를 떠올리면 미간을 찌푸리게 되요.

뉴스에서 본 국회의원들의 싸움 때문에 정치인에 대한 이미지가 나쁠수 밖에요.

리더쉽 있는 바른 지도자는 언제쯤 나타날지..

얼마 전 설교 말씀 중에 처칠의 연설이 나와서 처칠에 대해  궁금했거든요.

그래서 읽게 된 책 위대한 지도자로 칭송받는 영국 수상에 대한 이야기 “비룡소의 새싹 인물전 중 윈스턴 처칠” 을 소개합니다.

 

이 위인전은 초등학교 저학년이 읽으면 딱 좋을 책이라 매우 쉬워요.

그래서 전 단숨에 읽었답니다. ^^

 

처칠은 귀족가문에서 태어났지만 공부를 잘 하지 못해 변호사가 되기 원하는 부모님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어요.

하지만 자신이 관심있어 하는 사관학교에 진학해 군인이 되고 기자가 되어 여러 경험을 한 후 정치에도 입문하죠.

그 후 2차 세계대전이 일어난 시기에 영국의 수상으로 히틀러에 맞서 싸워 전쟁을 승리로 이끌어요.

 

어릴 때 읽었던 위인전은 인물의 성장과정이나 업적에 대해 과도하게 포장해 나와는 다른 사람이라는 거부감이 느껴졌는데,

새싹 인물전은 평범하고 부족하지만 노력하는 처칠에 대해 있는 그대로 소개해 인간적인 면을 느껴 공감할 수 있어요.

 

공부를 못 해 후배들과 함께 시험을 치루고 사관학교도 재수를 했으며 말을 더듬는 습관까지 있는 처칠!

끊임없는 노력과 도전 그리고 긍정적인 사고와 자신감으로 유능한 지도자이자 훌륭한 연설가가 될 수 있었죠.

 

이 책을 읽으며 다소 소극적이고 자신감이 없는 아이들도 위기를 극복하는 지혜와 ‘하면 된다!’는 도전 의식을 배울 수 있어요.

 

책의 부록에 사진으로 보는 윈스턴 처칠 이야기가 있어 처칠의 일대기에 대해 정리해 볼 수 있고,  

처칠이 살았던 시기의 여러 사건도 알 수 있어 지식을 확장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화가 뺨칠만큼 그림 솜씨가 훌륭하고, 노벨문학상을 수상할 만큼 글솜씨도 뛰어난 다재다능한 처칠!

긍정적인 삶의 자세 때문인지 건강하게 장수한 그의 이야기를 읽고  많은 아이들이 그의 좋은 점을 본받아

어려운 시기에 여러 사람들의 희망이 될 수 있는 긍정적인 영향력을 미치는 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라면서 책을 읽은 느낌을 정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