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들이 살아 있는 미술관 이야기

연령 6세 이상 | 출판사 비룡소 | 출간일 2009년 12월 4일 | 정가 18,000원

미술관을 가기가. 미술 작품을 보러 가기가 참 힘든게 현실이네요.ㅠ
저만 그런건지…
암튼 미술, 예술에 대해 모르는 것이 많다 보니 이런 책을 접하기가 쉽지 않고 더우기 전문 미술서로 만난다면 어렵게 느껴졌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다양한 예술작품속에 나오는 동물들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책이기에 예술에 대해 모르더라도 누구나 쉽게 보도록 되어있어요.
특히 동물들은 아이들도 좋아하지만 어른들이 보기에도 부담없고 웬지 만만해 보이는 소재라서 그런지 아이와 함께 보면서 이야기 나누기 좋은 책이네요.
어려운 작품들은 어른인 저도 이야기 해주기 힘든데 아무래도 동물들은 아이들이 좋아해서 친근한 느낌이 들어서 더 쉽게 느껴지게 하는 듯해요.
그림 뿐 아니라 조각, 모자이크 방식등 다양한 표현법으로 나타낸 동물들을 만날 수 있어요.
어떤 건 진짜 같기도 해서 무섭기도 해요.
또 어떤 동물들은 추상적으로 표현된듯한 것도 있어요.
아이들에게 다양한 사고력과 시각을 갖게 해주는 다양한 작품들은 만나게 해주어서 좋네요.

어린 유아들은 앞부분의 작품을 보면서 작품에 대해서 친근하게 접하게 되서 좋지만
또 좀 큰아이들이나 어른 들에게 좋은건 바로 뒤 부분의 작품에 대한 설명이에요.설명도 어렵지 않고 쉽게 되어 있어서 저 같은 어른들이 보기에도 너무 좋아요.
또 작품들이 어디에 전시 되어 있는지 작가와 함께 나와 있어요.


돼지 그림인데 돼지같아 보이지 않는다고 하면서도 유심히 봐 주구요.


게 그림 을 보변서 게 흉내도 내 봐요.

이렇게 다양한 작품을 자연스럽게 접하면서 예술을 보는 안목도 자연스럽게 커지지 않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