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한 스쿨버스 12. 지구 온난화를 막아라!

연령 8~13세 | 출판사 비룡소 | 출간일 2010년 4월 25일 | 정가 8,000원
수상/추천 데이비드 맥코드 문학상 외 8건

4월에도 눈이 오고 날씨가 영하로 내려가는 등 요즘 날씨가 참 이상해요.
아이티 등 강진으로 피해를 보는 나라가 늘고, 허리케인으로 큰 피해를 보는 경우도 늘지요.
지구 온난화로 인해 정말 많은 변화와 사건들이 일어나고 있어요.

지난 해 코펜하겐에서 열린 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에서 약속한 바대로 우리나라도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을 통해 지구 온난화 문제에 대처 하고 있지요. 
정부와 학교에서 저탄소 녹색성장에 대한 계획을 세우고 홍보하고 실천하는 등 갖가지 노력을 펼치고 있어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어요. 
앞으로 지구 온난화를 막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과 실천이 필요하겠죠? 

오늘 소개할 책은 지구 온난화에 대해 바로 알고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배울 수 있는 재미있는 책이에요.
바로 비룡소의 신기한 스쿨버스 12권. 지구 온난화를 막아라! 랍니다.
신기한 스쿨버스는 워낙 유명한 책이라 한번 쯤 들어보셨지요?
유치~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이 읽으면 좋을 전세계에 번역된 과학 베스트 셀러에요.

지구 온난화를 막아라! 내용을 소개하면
프리즐 선생님 반 친구들은 지구 온난화에 대해 배우고 있어요.
프리즐 선생님이 어릴 때 읽었던 백과사전의 북극 모습과 지금의 북극 모습을 비교하며 살펴본 후 신기한 스쿨버스를 타고 북극으로 견학을 가지요.
앞으로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한편의 애니메이션을 본 듯 생생하고 빠르게 진행되는 이야기라 책에 빠져 드네요.
과학적 사실을 이야기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풀어나가 지루하지 않고 매우 교육적이에요.

책에 대한민국에서 온 준이라는 친구가 등장해 참 반가웠어요.
외국 사이트에서 자료를 찾다보면 일본과 중국 등을 소개한 그림을 종종 보는데 대한민국에 대한 그림을 본 적은 없거든요.
전세계에 번역되는 책에 태극기와 무궁화와 까치와 호랑이와 한국인이 등장하니 참 반가웠어요.

책의 중심에는 이야기가 진행되고 좌우에는 이야기에 나오는 용어를 설명해 궁금증을 바로 해결하며 읽어나갈 수 있어요. 또 여러 지식을 알기 쉽지요.

신기한 스쿨버스를 읽다보면 실험보고서를 쓰거나 요점 정리를 하는 요령을 쉽게 배울 수 있겠어요. 

저도 앞으로 지구 온난화를 막기 위해 멀티탭 전원 끄기, 형광등 끄기, 
왠만하면 걷고 대중교통 수단 이용하기, 재활용 분리수거 잘하기,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종이는 양면 다 쓰기를 실천하려구요.

지구 온난화로 인한 변화, 온실효과의 원인과 결과, 대체 에너지, 지구온난화를 막기 위한 생활 속 실천사항에 대해 무겁지 않고 쉽고 재치있게 풀어나간 책!
다양한 과학정보를 쉽게 제시하는 책!
신기한 스쿨버스 지구 온난화를 막아라 소개를 마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