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슨 박사를 찾아라

연령 11세 이상 | 출판사 비룡소 | 출간일 2010년 3월 20일 | 정가 8,500원

베이커가의 아이들은 부모가 없는 고아 아이들끼리 모여서 만든 것이고 이때까지 셜록홈즈와 함께 많은 사건들을 해결한 대단한 아이들끼리모인 곳이다 .     그런데 이번에 들어온 사건은 좀 특이하다.

사건의 주제 서로 엮이고 엮여서 많은 사건이 일어났기 때문이다.     처음에 일어난 사건은 무엇을 조사하던 고고학자가 갑작스런 죽음을 맞이했다는 것이고 둘째는 성격이 바뀌어 베이커가의 초기멤버인 알리스테어가 돌아왔다는 것이다.    그리고 마지막은 많은 의문이 있는 셜록홉즈의 조수 왓슨박사가 사라진것이다.    그래서 베이커가의 아이들은 먼저 고고학자의 죽음을 조사하게된다.

그러다가 사건의 실마리를 찾게 되는데 그것은 바로 고고학자를 죽인자가 교수님이라고 누군가를 불른 것이다. 홈스도 그 즈음 고고학자가 연구하고 있었던 것이 다이애나 여신이고 베이커가의 아이들의 도움으로 모리아티가 바로 죽인사람인것을 알아냈다.    나는 만약에 내가 그 일을 맡게 되었으면 살인 사건을 추리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 사건을 추리하다간 나도 죽을이도 모르는 일이 니까 추리 하기도 전에 겁을 먹고 도망을 치거나 사건 추리에서 빠졌을 땐데 베이커가의 아이들은 겁도 먹지않고 추리를 한것이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그즈음 왓슨 박사의 실종 사건이 벌어 지고 베이커가의 아이들은 첫번째 살인사건 때문에 아주 바쁜 셜록홈즈를 대신해서 멋진 베이커가의 아이들이 왓슨 박사를 구하기 위해서 몇칠전 구빈원 에서 돌아온 알리스테어와 함께 왓슨 실종사건의 실마리를  찾기 위해서 노력하는데 먼저 실마리를 위해간곳은 바로 웨스트 노우드 공동묘지 였다.

그리고 그곳의 오솔길을 따라 걷다가 교회에 들어가서 관을 운반하는 승강기를 따고 내려갔다가 그만 나쁜 사람들에게 잡혀 철장에 갇혀서 고생했지만 잠시 다른 곳에 있었던 오스굿이 와서 철장문을 열어주었다. 그리고 다음 장소에 가는데 그곳은 런던탑 이였다.    그곳에서  알리스테어는 잠시 다른 팀으로 빠지고 일행 런던텁을 수색하던 중 왓슨 박사님의 목소리를 듣게 된다.    그래서 다시 베이커가의 아이들이 묶는 곳으로 돌아 오게 된다. 그런데 나 는 공동묘지 부터 철장에 갇히는 수모를 겪으면서도 아주 침착하고 또 침착하게  행동한 베이커가의 아이들이 정말로 대단 한것 같다고 생각을 했다.   그런데 어떤 암호를 발견하계 되는 데 그때  부터 베이커가의 아이들은 위험을 느낀다.  그리고 기지가 엉망이 되었다는 것도 알게 된다. 그리고 스파이가 있다는 것도 알아내는데  그 스파이가 알리스테어인것도 신속하게 알아냈다. 그리곤 홈스에게 다른 일을 받고 하던중 최고중 최고의 악당인 모리아티와 만났다.    그래서 납치를 당했는데 모리아티는  오스굿에게 다이애나 여신이 잠들어있는 신전에 가서 여러개의 황금이나 보석을 가졍오라고 시키는데 오스굿은 아주 오랜시간 동안 잠들어 있던 많은 보석들을 보고 다시 나와 서 모리아티에게 본것 모두를 말한다.    그런데 그때 굴착기가 와서 많은 곳을 헤집고 다녔다. 그리고 모두와 헤어지는데 오스굿은 위에 매달려 있다가 적당한 시기를 찾아 뛰어 내렸다.    그리고 모리아티를 쫒아 갔는데 다행히 위긴스가 오스굿을 도와서 오스굿은 일어나보니 병원이 였다. 그리고 왓슨 박사도 찾았다. 이렇게 사건 은 헤피엔딩으로 끝이났다.

그런데 나에게 이런 시련이 찾아 온다면 오스굿 처럼 침착하고 살기 위해서 몸부림 치지 않거나 무서워서 벌벌 떨고만 있었을 텐데 앞으로는 베이커가의 아이들처럼 의리있고 용기있고 착한 아이가 되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