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한 스쿨버스-지구온난화를 막아라

연령 8~13세 | 출판사 비룡소 | 출간일 2010년 4월 25일 | 정가 8,000원
수상/추천 데이비드 맥코드 문학상 외 8건


신기한 스쿨버스-지구온난화를 막아라

 

만화책을 좋아하는 울집 큰딸 때문에 고민이 많답니다.

그래서 신기한 스쿨버스를 접하게 해주었는데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신기한 스쿨버스 시리지는 만화평태의 그림이지만 아이들이 알아야할 지식정보가 가득하고

어려워 하는 문제들을 쉽게 풀이해서 제가 혼자서 봐도 재미있답니다.

지구의 날 행사때 여수 거북공원에서 여러가지 체험행사가 있었거든요.

지구온난화를 막아라 책을 보면서 그때의 경험들을 아이들과 함께 이야기 했어요.

지구온난화가 무엇인지 아이에게 지구의 날 행사에 참여하면서 들려주었었거든요.

아이도 이 책을 보면서 그때 이야기를 해주니까 훨씬 잘 기억을 했답니다.

지구 온난화를 아주 쉽게 잘 설명이 되어있는 신기한 스쿨버스에요.

흰색인 얼음은 태양빛을 반사하지만, 물은 태양을 흡수하여 수온이 상승하고 그 따뜻해진 물이 얼음을 녹이는 악순환이 되지요.

 지구온난화로 평균기온이 올라가기도 하지만 여러가지 환경, 생태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프리즐 선생님과 새로 온 한국친구와 함께 스쿨버스는 비행기로 변해서 지구 곳곳 이상현상들이 일어나는 곳을 찾아간답니다.

그 과정에서 아이들은 결국 사람들이 지구온나화를 만든 주범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지요.

 우리가 생활속에서 에너지를 적게 사용하고 지구 환경을 지킬 수 있는 것이 어떤것인지도 알아본답니다.

아이들과 함께 지구 온난화를 막기위해 무엇을 해야하는지 얘기해보았어요.

지구의 날 행사때 자전거대회, 걷기 대회가 있었거든요.

에너지를 절약하기 위해서는 에너지를 최소화해야하고 화확연료보다는 천연연료를 사용해야 한다는것도 이야기 했어요.

그래서 자전거타기, 걷기를 해야 하는것도 아이들과 함께 이야기해보았어요.

지구의 날 지구를 살리기 위해 그리기 대회도 있었는데 그때 승아는 아름다운 지구의 모습을 그렸어요.

에너지를 아껴서 우리 지구가 아름답게 되기를 바란다고 하더라구요.

천연에너지 이야기를 하다가 바람을 이용한 풍차이야기도 하고 그래서 풍차는 못 만들고 바람개비를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바람개비는 바람에 의해서 돌아가고 그럼 에너지가 생긴다고 이야기해보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