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스 디킨스를 만나다

연령 8~13세 | 출판사 비룡소 | 출간일 2010년 12월 10일 | 정가 7,500원

비룡소의 마법의 시간여행 44권입니다.

벌써 44권이군요…  마법의 시간여행은 초등 4학년 누나가 한참 읽다가 초등 2학년인 동생이 한참 읽고 있는 시리즈입니다.

아이들이 하도 잘 봐도 저도 보고 학교 도서관에 도서 신청할 때에도 사달라고 신청했던 책이지요.

도서관에 들어오면 얼마안가 바로 너덜 너덜 해지는 그책, 마법의 시간여행입니다.

아이들에게 책을 읽히는 이유는 책을 통해 많은 간접 경험을 하고 많은 상상을 하고 많은 지식을 습득하라는 것…입니다.

마법의 시간 여행을 상상하는 자유와 그 속에 빠져 행복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책이에요.

게다가 잭과 애니를 따라 다니다 보면 우리가 미처 몰랐던 지식까지 덤으로 얻어 올 수 있는 책입니다.

 

펜실베이니아 주의 프로그 마을 숲 속 나무 위에 홀연히 나타난 오두막집에 들어간

책읽기 좋아하는 잭과 호기심 많은 동생 애니가 들어가 멀린 할아버지가 임무를 맡기면서 시작됩니다.

네 명의 예술가를 찾아가 도움을 주는 것.  모차르트, 루이 암스토롱, 오거스타 그레고리,,,

그리고 이번 이야기 책에 등장하는 마지막 한사람,   크리스마스의 유령을 쓴 작가 찰스 디킨스에 관한 이야기이지요.

 

영국의 빅토리아 여왕시대에 산업혁명으로 많은 발전을 거두었지만

그 화려한 발전 이면에 소외되었던 많은 사람들도 있었지요.

지금도 그렇지만 사회는 작품의 영향을 많이 받지요.

이 시대에도 작가로서의 명성을 얻어 부유하나 가난한 이들을 외면하지 않았던 작가의 작품을 통해

사회에 많은 영향을 줄 뿐 아이라 그들의 삶에 도움이 되었다고 하니…

대단한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누구에게나 고민은 있습니다.  어떤 방식으로든

잭과 애니는 다시는 글을 쓰지 않겠다는 찰스 디킨스를 위해 설득시킵니다.

잭과 애니의 여행을 통해 가보지 못한 시대를 함께 여행하는 재미속에서 역사를 배울 수 있고

그 시대적 배경을 잘 알게 되네요.

이래서 마법의 시간여행이 베스트셀러구나~~  싶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