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에 땀을 쥐며 밤새 읽었답니다.

연령 12세 이상 | 출판사 비룡소 | 출간일 2011년 4월 25일 | 정가 15,000원

판타지컬하고 놀라운 상상력이 가득한 책입니다.

한번 읽기 시작하면 절대로 손을 놓기 힘든 스토리가 탄탄한 책이라지요.

그 옛날 마법사가 있고 신비한 마법이  평범한 인간과 함께 이세상에 공존했던 시절에 벌어지는 이야기랍니다.

특히나 시공간을 거슬러 왔다갔다 할수 있는 능력이 생기고 부터는 책이 흥미를 더하네요.

 

 이책의 주인공인 세 남매 케이트, 마이클, 엠마는 엄마아빠와 헤어지고 고아원을 전전하다

마침내는 세상을 구할수 있는 커다란 능력이 있음을 알게되는 아이들이랍니다.

살고 있던 고아원에서 입양되지 못해 더욱 쓸쓸한 곳으로 보내지게 된 아이들은 그곳에서 아주 특별한 경험을 하게되요.

이 세상에 마법따윈 존재하지 않을꺼라고 믿고 있었던 아이들은 책속 드워프의 존재를 굳게 믿고 있는 마이클의

말처럼 신기한 경험을 하게 된답니다.

 

“‘어떤 일이든 이유 없이 일어나진 않아. 다 이유가 있지. 네가 여기에 있는 것도 마찬가지지.”

라고 말하는 에이브러햄의 말처럼 아이들은 과거와 현재를 오가게 되면서 케임브리지 폴스의 비밀을 헤쳐나가게 된답니다.

크게는 엄마아빠가 자신들을 버리고 떠나버린 것에 대한 고통을 이겨내 나가는 과정이 되는 책이랍니다.

부모가 자신들을 사랑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면서 케이트 자신의 고통도 벗어나게 되고 많은 능력을 발휘하게 되지요.

 

 마법의 힘을 가지고 있는 백작 부인은 절대 권력을 보장받기 위해 마법의 기록이 담긴 세권의 책을 찾길 바라며서

케임브리지 폴스 사람들을 괴롭히면서 이야기가 펼쳐지거든요.

그 세권의 책만 있다면 세상을 다시 새롭게 만들수도 있고 자신이 스스로 조정도 할수 있었으니까요.

시간여행을 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아틀라스를 이용해 백작부인과 그의 수하들 꽥꽥이들과의 싸움을 이겨내면서 마녀의 손에 책들이

들어기지 않도록 긴장하고 있지요.

 

 케임브리지 폴스 사람들, 드워프족들은  마녀의 행각에도 아무것도 해내려는 의지가 없었답니다.

케이트는 그곳에서도 사람들을 일깨워줘요.  스스로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미래 자신이 보았던 폐허가 된 모습처럼 된다는 것을

알려주면 다 함께 싸우도록 일깨워주지요.

 

 돌풍처럼 아이들속에서 인기를 모았던 해리포터 못지않는 환타지틱한 책이였답니다.

책 읽는 내내 자꾸만 책속 상황이 연상되면서 어찌나 흥겹고 즐겁던지 몰라요.

엄마아빠에 대한 비밀도 알게 되면서 이책은 또다른 시작을 예고하면서 끝을 맺네요.

백작부인의 주인이 부모님을 붙잡고 있다는 암시는 책을 읽는 독자를 당황하게도 합니다.

모든게 끝이 났다고 생각했는데 또다른 많은 상상을 해봐야 했거든요.

 

 마녀에 붙잡힌 아이들을 구하기 위한 삼남매의 활약은 가슴 뻥 뚫리게 만드는 쾌감이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