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에 대한 차이를 알수 있는 책이네요

연령 7~11세 | 출판사 비룡소 | 출간일 2011년 8월 26일 | 정가 8,000원

여기 이책에 나온 이사벨에게 가장 공감하고 맞아!!할수 있는 녀석이 울집에도 있답니다.

여자 남자 동생이 함께 있는 큰아이는 거친 동생을 이해할수도 같이 놀고싶지도 않다고 합니다.

서로다른 ‘성’을 이해할 수 만 있다면 함께 친해질수도 있겠지만 형제자매간에 다툼은 정말 걷잡을수 없을때가 많답니다.

그러고도 금세 친해질수 있는 이유는 가족이라는 이유때문이겠지만 동성간의 다툼이 발생할수 있는

학교내에서는 문제가 다르겠네요.

 

 이사벨은 자신이 가장 아끼고 보물처럼 여기는 다이어리를 남자애들이 몰래 가지고가 훔쳐보고 더군다나 엉망으로

망친것에 대해 굉장한 화가 나 있습니다. 하지만 옆 친구들은 말하네요. 남자애들은 금세 모른체 하면서 대충 어울려 놀아버리면

그만이라구요.

 

 정말 남자애들은 그런가?

아,,정말 알수없습니다. 장난을 친 아이가 바로 이사벨이 괜찮다고 생각해왔던 오스카와의 문제였으니 말이죠.

왜 남자애들은 남의 기분을 그렇게 쉽게 무시해 버리는 걸까?

생각에 잠기는 이사벨은 친구들의 이야기를 듣고는 남자애들을 이해해 보려고 노력도 해봐요.

그런 이사벨 앞에 오스카는 가장 아끼는 축구 선수의 사진이 있는 카드는 살짝 내밀고는 달아납니다.

미안하다”라는 말은 없었지만 이사벨은 활짝 웃으며 손을 흔들어주는것으로 답을 했지요.

 

 남자애들은 이상하다고 생각했던 이사벨은 이제 조금씩 변해보려 합니다.

자신이 가장 아끼던 물건을 망가뜨렸지만 남자애들의 행동을 이해하려고 해봤거든요.

울딸도 말하네요. 남자들이 그런 성향을 가졌냐면서요. 다른 남자친구들도 늘 어린아이 취급해버리던 녀석이

‘서로다름’에 눈이 띄인것 같습니다. 짧지만 많은것을 안겨주는 책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