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달라도 친해질수 있어요

연령 7~11세 | 출판사 비룡소 | 출간일 2011년 8월 26일 | 정가 8,000원

끼리끼리 뭉쳐 노는것은 바로 여자애들이 주로 노는 방법이긴 해요.

샘도 내기도 하고 친구들끼리 반지를 나눠끼는등 저학년때만해도 이미 그런 성향이 강해집니다.

소피의 이야기도 그러네요.  더군다나 짝이 안맞고 세명인 경우에는 친구사이끼리도 서먹해질 경우가 참 많아요.

이책 읽으면서 어린시절 추억도 새록새록 나는것이 딸에게 할말이 참 많아지기도 했네요.

 

 소피가 사는곳은 어딘지 모르겠는데 중간학기때 서로 반을 맞바꾸기기도 하나봐요.

소피는 정든 친구들과 헤어져 다른 반에 가 적응을 하게 되었답니다.

메간과 떨어지고 새롭게 짝이된 앨리스와 친한 사이가 된 소피는 둘 사이에서 갈등을 겪게되요.

 

 자기 옷맵시밖에 생각할 줄 모르는 아이라고 메간을 싫어하는 앨리스와 잘난척만 할줄아는 엘리스를 왜 좋아하느냐고

소피에게 말하는 두 친구사이에서 소피는 정말 어쩔줄을 몰라해요.

이런 경우는 정말 많은것 같아요.

자신하고만 친하기를 바라는 맘은 여자아이들 사이에게 흔히 벌어지는 일이죠.

울딸도 그런일때문에 혼자 비밀일기를 쓰고 쪽지를 쓰는 경우를 많이 봐왔네요.^^

 

소피는 어떻게 친구들과의 화해를 시도했을까? 정말 궁금하죠.

부모랑 떨어져 캠프를 떠난 아이들은 친구들과 물싸움이 벌어져 식사당번을 맡게 되었답니다.

싸울때도 그렇지만 정말 단순하게 아이들은 서로 공감대를 형성하네요.

 함께 캠핑을 하게 되면서 메간은 싫어하던 건포도도 먹어보려 시도했고 앨리스는 옷을 차려입고 춤을 춰보려고 노력도 해본답니다.

 

서로 자신이 싫어하던 일들도 경험해보면서 아이들은 맘을 통하게 되요.

지난번에 보았던 ‘써니”라는 영화가 생각나네요. 맘이 통하는 친구가 많다는 것은 그만큼 소중하고 귀한 추억일거에요.

이젠 세친구가 얼싸앉으며 어울려 다니는 상상도 생각해 볼수 있겠네요.

소피는 매 순간이 모두 다 좋았다는 말을 합니다. 정말 잘 됐네요. 양쪽 친구들 때문에 갈등하고 머리아프던 일들이 이젠 일어나지 않을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