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걸스 4] _ 우리 언니는 못됐어

연령 7~11세 | 출판사 비룡소 | 출간일 2011년 8월 26일 | 정가 8,000원

 

 

 

 

[슈퍼 걸스 4] _ 우리 언니는 못됐어

 

 

우리가 으레 생각할 때 ‘언니가 있으면 참 좋을 텐데’하고 생각하는데요, 꼭 그렇진 않은가봐요~^^;;;

이야기 속의 캐시는 왜 언니가 못됐다고 생각하는지 어디 한 번 들여다볼까요?^^

캐시의 언니가 캐시를 싫어하게 된 이유는 캐시가 태어나면서부터 모든 이들의 관심과 사랑을 다 빼앗겨 버려서 그 서운한 마음이 바로 캐시에게 전달된 것인데요, 더욱이 더 둘의 사이를 좋지 않게 만든 사건이 있었답니다.

 

바로 언니가 캐시의 머리카락을 잘라 버린 사건이지요.

사람들은 언니보다 세 살 어린 캐시를 원래의 나이 보다 더 어리게 볼 정도로 귀여운 인상인데요, 어느 날 텔레비전을 보고 있던 언니는 헤어스타일에 따라 나이가 들어 보일 수도 있다면서 캐시를 설득하기 시작합니다.

평소 항상 어려 보인다는 소리를 듣던 캐시도 어쩌면 그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해서 어른스러워 보이는 것도 좋겠다고 여겼지요.

하지만 엄마가 뭐라고 하면 어쩌지 하고 걱정하는 캐시에게 엄마 눈치만 본다고 핀잔을 주는데요, 캐시도 엄마 몰래 뭔가를 해 본다는 것에 대해서 설레어 그렇게 하기로 했어요.

하지만 캐시의 생각만큼 머리카락을 자른다는 것은 멋지지 않았지 뭐에요.

언니가 너무 뭉텅뭉텅 잘라 버린 거에요.

바로 그때 엄마가 이 상황을 보시게 되고 언니 한나는 눈치를 보며 말하다 캐시가 항상 귀여움을 받는 게 못마땅해서 일부러 한 것이라고 말하죠.

언니가 일부러 했다는 말에 캐시는 너무나 속이 상해요.

 

이런 시간이 계속 되다 캐시는 언니 한나의 방과 캐시의 방 벽장 사이에 캐시가 들어 갈만한 틈새를 발견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그 벽장 틈새에 들어가 언니가 무엇을 하는지 그 모습을 지켜보기로 하는데요, 언니가 유령 책을 좋아하는 사실도 알게 되었어요.

캐시는 언니를 골탕 먹일 생각에 틈새에 들어가 벽을 ‘벅벅’ 긁기 시작하는데요, 그 사실을 모르는 언니는 벽장에 쥐가 있는 줄 알고 벽장에 있는 짐들을 모조리 쏟아 부어서 방이 엉망진창이 되고 엄마에게 야단을 맞게 되죠.

언니를 골탕 먹일 생각에 여러 날에 걸쳐 벽장 벽을 긁어 대는데, 이제는 언니가 무서워서 우는 지경까지 온 거에요.

먹는 것도 제대로 먹지 못하고 무서워서 벌벌 떨면서 잠도 제대로 자지 못하고 말이죠.

 

그래서 캐시는 언니가 걱정되어 사실 그대로를 말하기로 해요.

모든 것이 평상시와 같지만 하나 달라진 점이 있다면 이제 캐시는 예전의 귀여움이 많던 아이와는 분명 달라 있었답니다.

뭔가 많이 의젓해 지고 어른스러워졌다고나 할까요?

 

지금의 우리 아이들도 캐시의 모습을 보면서 앞으로 더욱 의젓하고 멋진 아이로 성장할 수 있을 것 같아 너무나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