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수록 놀라운 천재 레오나르도 다빈치!

연령 8~13세 | 출판사 비룡소 | 출간일 2011년 10월 7일 | 정가 7,500원
수상/추천 중앙독서교육 추천 도서 외 1건

역사상 수많은 천재가 있었지만 역시 천재중의 천재는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아닐까요? 그렇게 유명하니만큼 레오나르도 다빈치에 대해 많은 것을 알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마법의 시간여행 지식탐험 시리즈를 통해 만나본 레오나르도 다빈치 편에는 제가 모르던 사실도 많이 있네요.

 

너무나 유명한 그림 <모나리자>를 그린 화가로, 또 여러 발명품을 생각해낸 발명가로, 사람의 인체를 연구한 의사이자 과학자로, 정말 다양한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모습은 지금 시각으로 봐도 놀랍기만 합니다. 한 가지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기도 어려운데 과학과 예술을 넘나드는 그런 모습은 읽으면서 와! 하는 감탄사가 절로 나오게 만드네요.

 

아이 역시 전차, 배와 잠수함, 낙하산, 비행기 등을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생각해서 그린 스케치가 남아있다고 하니 정말? 하면서 눈 여겨 보네요. 특히 인체의 여러 부분을 그린 스케치는 정말 놀랍더군요. 이렇게 다양한 분야에 흥미를 갖고 또 연구하다니 그 부지런함에 다시 한번 존경심을 갖게 되더군요.

 

아이와 함께 읽다가 건강한 생활을 위한 다빈치의 규칙을 보면서 어쩜 이렇게 그 옛날에도 이런 규칙을 만들었을까 했답니다. 정말 꼭 맞는 규칙만 남겨놓았네요.

 

책을 읽고 나서 집에 있는 미술 화집을 꺼내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그린 그림을 찾아 봤답니다. 칼라로 보니 느낌이 또 새롭게 다가오더군요. 유명한 <모나리자>그림이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에 있다고 하니 아이가 꼭 가보자고 합니다. 한때 도난 당하기도 해서 유리 전시장 안에 보관되어 있다고 하니 더 보고 싶은가 봅니다.

 

아이와 함께 꼭 직접 가서 보기로 약속했으니 그 약속을 지키기 위해 열심히 저축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