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오나르도 다빈치와 르네상스

연령 8~13세 | 출판사 비룡소 | 출간일 2011년 10월 7일 | 정가 7,500원
수상/추천 중앙독서교육 추천 도서 외 1건

아이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기도 하고, 영어 공부를 위한 정석처럼 원서로 더욱 인기를 누렸던 <마법의 시간여행 >이 이제는 지식탐험 시리즈물로 벌써 19번째까지 나왔다. 그 만큼 ‘시간여행’시리즈를 좋아한 아이들은 아마도 가리지 않고 모든 책들을 섭렵하여 읽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불행하게도 우리집 아이들은 아직은 ‘시간여행’시리즈에 대해서 그닥 좋은 반응을 보이지 않는다.
어쩔 수 없이 엄마가 먼저 읽고 거기에 대한 감상을 늘어 놓은 다음에야 조금씩 반응을 보인다.

이 책은 ‘지식 시리즈’라는 제목에 맞게 ‘레오나르도 다빈치’에 대한 다양한 내용들을 소개하고 있다.
그가 관심을 가졌던 부분들, 어떤 식으로 화가의 길을 걷게 되었는지, 그의 다양한 친구들과 작품을 만들면서 생긴 에피소드등을 소개해 주고 있다. 중간 중간 다빈치가 그린 스케치 등을 보여주고 있어서,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생소한 친구들 혹은 그의 유명한 작품들이 아닌 소소한 일상에 대해서 모르는 아이들은 충분히 흥미를 가질 수 있다.

어쩌한 위대한 천재화가의 면모 이전에 천재적인 한 인물이 어떻게 그의 삶을 살아 왔고, 관심을 가졌던 부분, 그의 친구들, 대상에 대한 진시한 관찰 등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는지 모른다.

자세한 내용들을 다루기에는 부족함이 많겠지만, 보충을 위한 책 소개나 관련된 사이트 안내, 작품이 보관된 박물관 소개 등은 이 책을 통해서 그에게 흥미를 느낀 아이들을 위해 보다 많은 정보를 제공해 주고 싶은 마음을 고스란히 전달하고 있다.

그를 닮을 수는 없지만, 한 세기를 풍미한 위대한 천재의 삶과 그의 행보를 따라가 보는 것도 재미 있는 일이다.

책에 소개된 재미있는 사이트를 올려본다.
http://www.universalleonardo.org/

  1. Johng993
    2014.5.12 10:24 오전

    Normally I do not read post on blogs, but I wish to say that this writeup very compelled me to try and do it! Your writing style has been surprised me. Thanks, quite great article. dkdfdccfgkf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