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걸스!]5.비밀 클럽에 들고 싶어

출판사 비룡소 | 출간일 2011년 11월 4일 | 정가 8,000원

1권부터 4권까지 모두 읽은 아이.

이 책은 여자 아이들의 심리를 너무 잘 표현한 책입니다.

그래서인지 아이는 슈퍼 걸스! 시리즈 왕팬입니다.

이번에 나온 5권도 비밀을 공유하려는 아이들의 심리가 잘 나타납니다.

실제로 비밀 클럽은 아니지만 작은 아이의 반 여자아이들은 비밀 일기를 씁니다.

마음에 맞는 몇몇 친구들이 공책 한권에 돌려 가면서 비밀 일기를 쓰고 있습니다.

가끔 아이도 비밀 일기장을 가져오긴 하지만 귀찮다고 다시 가져가더라구요^^

남자 아이들은 그런 경우가 없는듯 한데 여자 아이들에게서 자주 볼 수 있는 모습입니다.

또한 커플 반지라고 해서 친구들과 함께 맞춰 끼기도 합니다.

돌이켜 생각해 보니 저도 고등학교때 6명의 친구들과 비밀(?)스러운 모임을 만들고 우리만의 이름을 짓고 반지를 맞추어 끼고 다녔던 일이 있습니다.

그러면서 대단한 비밀조직이라도 되는 것처럼 우리끼리의 우정을 과시(?)하기도 했던것 같습니다.

이렇듯 자기들만의 영역을 만들고 다른 누구도 들어오지 못하게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나쁜 의미가 아니라 그만큼 자신들끼리는 어느 누구보다 친하다고 생각하고 싶은 마음이 있나 봅니다.

 

때로는 익숙한 것을 떠나서 낯설고 두려워도 용기있게 나아가야 한 단계 성장할 수 있어요. 마치 아기 새가 알을 깨야 새로운 세상을 볼 수 있듯이 말이에요. – 본문 92쪽~93쪽

 

새로 전학 간 학교에서 어떤 친구들을 만나게 될지 설레는 탐신.

친구들과 친해질 수 있을지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그전에 다니던 학교와 많은 것이 다릅니다.

조회도 운동장 한모퉁이 농구장에서 모여 하고 교복도 입어야 하는 새 학교.

낯설기만 한 학교에서 아이비, 니나, 케이시와 친한 친구가 되어 시크릿 시스터스의 멤버가 되는 탐신.

처음 가졌던 걱정과 달리 새로 전학간 곳의 친구들과 친해지는 과정을 보며 아이는 자신이 시크릿 시스터스의 멤버가 된 것처럼 좋아합니다.

책을 덮으며 언제 6권이 나오냐 묻는 아이. 저두 6권이 기다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