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마의 바나나 목욕

연령 5세 이상 | 출판사 비룡소 | 출간일 2011년 6월 10일 | 정가 6,500원

수지 모건스턴 글, 세브린 코르디에 그림 <엠마의 바나나 목욕> – 비룡소

 

엠마의 바나나 목욕(난 책읽기가 좋아 1)(양장본 HardCover)

작가수지 모건스턴출판비룡소발매2011.11.16리뷰보기


앰마는 사랑스런 아이입니다.

어느 아이처럼 자신만의 즐거운 취미생활이 있습니다.^^

크림을 몸에 덕지덕지 바르기도 하고, 할머니가 여행 때마다 가져오시는 호텔의 조그만 비누를 모으는 일도 즐겁지요.

이 모습을 보면 온통 몸에 로션을 덕지덕지 발라 방바닥을 로션 천지로 만들고,

엄마 화장품이 궁금해 상 밑에 숨어서 립스틱을 바르던 아이의 모습이 떠올라 미소짓게 합니다.

     

또 엠마가 좋아하는 일은 머리 감는 일인데 비누거품도 내고, 물 속에 놀면서 엄마가 지켜보는 가운데 자신만의 놀이를 즐기지요.

엠마가 목욕할 때 엄마는 그림 속에 등장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전화벨이 울리면서 엄마의 모습이 등장하기 시작합니다.

아이는 엄마가 자신의 곁에 든든하게 있을 때 놀이 에너지를 발휘하는 것 같습니다.

전화를 받으러 나가는 엄마의 시커먼 그림자가 욕실 밖으로 이어집니다.

분리된 그림에서 엄마의 그림자 모습에서, 처음 등장한 엄마에 대한 엠마의 토라진 기분이 잘 드러납니다.

엄마가 자신의 곁에 있을 때 존재감만으로도 든든했는데, 전화벨 소리는 아이와 엄마를 분리시킵니다.

엠마는 곧 땡강에 도입합니다. 엄마를 점점 크게 부르기도 하고, 이젠 배가 고프다고 생떼를 써 봅니다.

바나나를 먹고 싶다고 울먹이는 엠마는 엄마의 설득에도 도통 말을 듣지 않습니다.

 

그러나…

엄마의 우려대로 엠마는 바나나를 욕조에 빠뜨리고 말아요. 엄마의 기분은 말할 것도 없지요.

 

‘바나나 때문에 욕소 물 빠지는 구멍도 막히게 생겼다고.’

생각하면서도 엠마가 바나나 목욕을 하여 예뻐졌다고 말합니다.

귀여운 엠마는 본인이 바나나 목욕을 해서 살도 보드랍고 냄새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내 아이도 한 걸음 떨어져서 바라보면  참 귀엽고 예쁜데

아이의 즐거움이 엄마를 힘들게 할 때도 있지요.^^

그래도 사랑스러운 엠마의 말처럼 바나나 목욕으로 살도 보드랍고 좋은 냄새가 난다면,

엄마는 그것에 힘입어 더욱 더 사랑하고 힘든 것을 감수하는 것 같아요.

 

아이와 함께 읽으면서 아이도 엄마도 미소지으며 읽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