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책읽기가 좋아 시리즈답게 재미나고 또 책장을 덮을 때 느껴지는 흐믓한 느낌도 있네요.

연령 9세 이상 | 출판사 비룡소 | 출간일 2012년 1월 13일 | 정가 8,000원

난 책읽기가 좋아 시리즈 3단계네요.

그동안 비룡소 책 읽기가 좋아 시리즈를 1-3단계 골고루 보고 있지만 정말 다 재미있는 것 같아요.

이번에 신간으로 나온 유령 해적을 조심해!도 아이뿐 아니라 저도 단숨에 재미있게 읽어내려갔답니다.

5형제 중의 둘째인 주인공 윌, 위에선 형이 괴롭히고 아래에선 동생들이 놀리고..^^
중간에 껴서 고생이 이만 저만이 아니에요.

유령을 무서워한다는 것을 알고 형이 밤마다 유령 이야기를 하지요.

특히 형이 해준 해적 유령 크로우 선장 이야기는 정말 아찔한대요.

그 이유는 유령이 아홉살 짜리들만 노리기 때문입니다. 둘째가 바로 아홉살이거든요.

해적 유령 크로우 선장의 이마에 박힌 도끼라든지, 사실은 인광이지만 반짝이는 이빨이라고 불리는 현상, 바위 위에 앉으면 차가운 이유까지..너무 재미있고 아이의 눈높이에서 상상하기 시작하면 으스스해요 ㅎㅎ

형은 결국 댄스파티때에 일을 벌이고 만답니다.

결말을 보기까지 흥미진진한 이야기에 아이들은 쏙 빠질 겁니다..

 

티격태격하는 5형제의 이야기, 아기인 척 하는 막내 이야기도 참 재미있네요.

그리고 이 책 속의 엄마도 보통이 아닌 것 같아요.

재미나게 그려지는 엄마의 유머와 재치도 책에 양념적인 요소가 되는 것 같습니다.

펜으로 쓱쓱 그린 듯한 삽화도 이 책의 통통 튀는 재치와 맛깔스런 장면을 잘 잡아낸 것 같습니다.

번역도 잘 되어 있는 것 같아요.

매끄럽게 잘 읽어내려갈 수 있었답니다.

 

아홉살 꼬마 윌처럼, 우리 딸도 벌써 아홉살이네요.

그래서 그런지 아이의 입장에서 받아들이는 재미가 더 큰 것같아요.

머릿속으로 온갖 장면을 다 상상하면서 아이는 푹 빠져 읽었답니다.

난 책읽기가 좋아 시리즈답게 재미나고 또 책장을 덮을 때 느껴지는 흐믓한 느낌도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