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한번쯤 경험하였을 유령 이야기

연령 9세 이상 | 출판사 비룡소 | 출간일 2012년 1월 13일 | 정가 8,000원

어릴때 누구나 한번쯤은 몸에 소름이 돋을 정도로 무섭다고 느꼈음직한 유령 이야기.잠들기 전에 불을 끄고 이불을 뒤집어 쓰고 옹기종기 모여서 오빠나 언니로부터 들었던 그 유령이나 귀신이 등장하는 무섭디 무서운 이야기.  그러나 이 책은  모골이 송연한 무서움만 안겨주기 보다는 유머가 들어있어서 읽는 내내 숨을 죽이다가도  한바탕 웃게 만들었어요.    

유령 해적이라는 책 제목과  해적 모자를 쓴 아이의 그림을 보고 제일 먼저 드는 생각은 해적 선장이 등장하는 <보물섬> 이야기가 떠올랐습니다. 보물섬 이야기에도 해적이 등장하고, 보물을 찾으러 떠나는 용감한 소년이 등장했기 때문이겠지요.

무섭지만 유쾌하고 통쾌한 쾌감을 안겨주는 아홉살 소년 윌의 성장 이야기를 들여다봅니다.  

 

 

본인 스스로 생각하기를 사랑스러운데다 어느 곳에서든 꼭 필요로 하는 소중한 인재라 소개하는 아홉살 소년 윌은 이 이야기를 이끌어가는주인공이랍니다.  한 살 터울의 마티 형의 고약한 장난에 늘 당하지만 약간 꿋꿋하기도하고, 겁도 많은 아이랍니다. 

윌의 가족은 여름 휴가 때면 캠핑용 자동차를 타고 바다로 떠나는 장난꾸러기 다섯 형제가 살아요. 윌을 비롯해서 10살 마티 형, 말썽꾸러기 동생들인 도니와 버트,  그리고 아기흉내를 내는 막내 HP까지 엄마 아빠는 정말 인내심이 필요한 부모일껏 같지요!

윌보다 한 살 많은 마티형은 곧잘 유령 이야기를 하는데, 꼬맹이 무도회를 앞든둔 날 밤에 크로우 선장 이빨의 전설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해적들이 등대를 점령하고 가짜 신호를 보내 배들을 침몰시킨 후에 보물을 빼앗는데, 어느날 레이디 재클린호라는 배를 약탈하다가 작은 소년의 도끼가 크로우 선장의 머리에 박혔어요. 크로우 선장은 박힌 도끼때문에 평생 두통에 시달리고, 그 소년을 찾아 꼭 복수하겠다고 합니다. 바로 소년이 9살쯤 되었다는데, 바로 윌이 아홉살이랍니다.   

드디어 꼬맹이 무도회가 시작되고 마티와 윌도 무도회에 참석을 합니다. 이 무도회에서도 역시 크로우 선장의 이야기가 들려오고, 윌은  크로우 선장의 이빨을 찾아서 해골 마크가 있는 모자에 해적 옷을 상품으로 받습니다. 이 복장을 한 채 혼자 집으로 돌아가게 된 윌에게 정말 크로우 선장 유령이 나타나면 어떡할까요? 

동생을 놀려 주려던 마티는  결국 자기 꾀에 넘어가게 되고. 상상의 인물인 크로우 선장이 아이들의 무도회에 등장하기도 하고, 아홉살 윌의 생활에 활에 깊숙히 들어오는 부분이 매우 흥미롭네요.     

특히 이 책은 비룡소의 < 난 책 읽기가 좋아> 시리즈인데,  < 난 책읽기가 좋아> 시리즈는 큰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하면서부터 알게되어 시리즈 1단계 부터 학교 도서관에서 모조리 빌려다 읽었답니다. 이 책은 3단계 62권째에 발행된 책으로 독서 레벨 3단계의 책이라 글밥이 조금 많은 편이며, 그림은 거의 없는 편이네요. 따라서 책읽기와 글쓰기에 길잡이가 되어 주는 동화라서 주로 초등학교  3~ 4학년 아이들이 읽기에 부담이 없을듯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