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을 넘나들며…

연령 8~13세 | 출판사 비룡소 | 출간일 2012년 3월 20일 | 정가 7,500원

[마법의 시간여행]시리즈 중 47권 “링컨의 깃털 펜을 찾아라!”

이 책의 특징은 역사와 판타지! 이 두 요소가 조화를 잘 이루고 있다는 것입니다.

주인공 잭과 애니가 역사 속의 장소로 모험을 떠나 실제로 존재했던 사람들을 만나고 그곳에서 여러 마법들을 사용해 문제를 해결해 나가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책을 읽는 과정에서 어린이들은 역사적인 사건과 유명한 건물, 인물, 자연 환경 등에 대해서 다양한 지식을 자연스럽게 배우게 되네요.

미국에서는 교과서의 내용과 연계되어 있어 초등학생들의 필독서라고 하던데요.

그 이유를 이해 할 수 있었어요.

마법에 걸려 돌이 되어 버린 펭귄 ‘페니’를 구하기 위해서는 네 가지 특별한 보물이 필요합니다.

잭과 애니는 그 보물들을 찾는 모험을 하고 있지요.

이번에는 세 번째 보물을 찾아 1800년대 미국의 워싱턴으로 모험을 떠납니다.

잭과 애니가 찾아야 할 보물은 링컨 대통령의 깃털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출간된 47권의 시대적 배경이 1800년대 미국의 워싱턴이예요.

잭과 애니는 미국의 제16대 대통령이었던 에이브러햄 링컨을 만나기 위해 백악관으로 찾아 갑니다.

그리고 두 사람은 나랏일로 고민에 빠진 링컨 대통령에게 희망을 전하게 되지요.

이렇게 잭과 애니의 모험을 함께하면 그 당시 백악관의 모습과 링컨 대통령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 수 있게 되지요.

 

책을 모두 읽고 나면 흥미진지한 판타지 여행을 다녀 온 기분입니다.

그런데 머릿속엔 어렵게만 느껴져 달 달 외워야만 겨우 기억이 나던 역사적인 사건들이 고스란히 들어와 있네요.

다음번 시리즈도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