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사람들에게 감동의 노래를 들려주고 싶어요

연령 8세 이상 | 출판사 비룡소 | 출간일 2012년 4월 5일 | 정가 9,000원

 단숨에 생쥐 볼프강 아마데우스를 재미있게 읽고,

흥이나서인지… 성악가가 된듯 큰소리로 노래를 불러 보는 아들 녀석이다.

이책을 읽고 마인드 맵으로 독후감을 완성해 본다.

이책에서는 크게 4명의 인물이 등장한단다.

그럼 울아들이 작성한 독후 마인드맵을 공개해 볼께요~~

먼저, 주인공 볼프- 특별하게도 노래하는 생쥐다. 자작곡은 물론 사람까지 감동시킨다.

위기에 빠진 허니비 부인을 의사를 불러 구출한다. 제비 소나타를 자작곡하였다.

허니비 부인 -사람이고, 남편을 잃었다. 음악을 매우 좋아하며, 인정이 많다. 한쪽발을 크게 다쳐서 고생하는데, 볼프가 구급차를 불러 구해준다.

형, 누나 생쥐 - 볼프를 계속 괴롭힌다. 볼프강 아마데우스에서 볼프라는 이름으로 바뀌게 한다.

메리 – 볼프와 볼프 형, 누나를 낳은 어머니 생쥐이다. 볼프를 가장 믿음직스럽게 생각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볼프를 그려주고, 나는 나중에 커서 볼프같이 노래하는 작은 생쥐(로봇)을 만들어서 기계에만 의존하는 사람들에게 감동에 노래를 들려줄것이다. 하는 포부를 밝히네요.

허니비 부인과 생쥐 볼프의 우정을 보고, 우정은 참 대단하다는 걸.. 알게 되었다는 아들이네요. 빨리.. 울아들에게도 이런 좋은 친구가 나타나길,, 기대해 본다.

이책의 저자 딕 킹스미스는 동물에 대한 애정어린 시선으로 바라보고, 동물 판타지를 주로 쓴 영국의 대표적인 작가로 영화 [꼬마 돼지 베이브]의 원작자이기도 하다. 그는 실제로 농장에서 여러 해 농부로 일한 독특한 이력도 있다고 한다. 이런 이력속에서 이렇게 아름다운 상상을 이끌어냈다는 것이 참 대단하게 느껴진다. 울아들도 이책을 통해서… 동물친구들에게 따뜻한 감성을 소유하게 되길.. 바래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