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포의 학교

연령 10세 이상 | 출판사 비룡소 | 출간일 2012년 7월 20일 | 정가 8,500원

포비아(phobia ): 특정 대상이나 상황에 대해 국한되어 발생하는 공포를 말하며, 이러한 공포는 지나치거나 비합리적이고, 지속적인 두려움으로 나타난다.

자신이 무서워하는 대상이나 상황을 최대한 피하려 하며, 피할 수 없는 상황이 되면 두려움이 유발된다.  

이상은 포비아..즉 공포증에 대한 의학적인 사전적 의미이다.

 

사실…비룡소에서 나온 ‘공포의 학교’란 책을 보고 스토리 보다는 이런 증상이 과연 있기나 하나? 하면서 찾아 보게 되었다… 내가 미처 알지 못하는 포비아가 이렇게 많다는 사실에 좀 놀라기도했다..

누구나 조금씩은 두려움과 공포를 가지고 있다…

우리 아이들 뿐만 아이라 어른들도 공포감을 느끼거나 두려워하는 것이 하나 쯤은 있을것이다.

<공포의 학교 > 이 책에서는 주인공들이 바로 특정 공포를 가진 아이들이다…

매들린은 나방을 두려워한다..이런 공포를 ‘모테포비아’ 라고 한다.

울 큰 아이도 벌레나 나방..심지어 나비까지 무서워하지만 매들린처럼 살충제를 달고 살진 않는다… 매들린이 움직이는 곳마다 살충제를 부리는 모습에 울 아이는 살충제가 냄새도 고약하고   몸에 더 안 좋은거 아니냐며 묻는다…

그리고  테오는 유령을 무서워하는 ‘파스모포비아’란 공포를 가지고있다. 룰루는 높은 곳에서 아래를 내려다볼 때 느끼는 ‘일링고포비아’란 공포를 가지고 있고, 개리슨은 물을 무서워하는 ‘아블루토포비아’ 를 가지고있다.

비밀리에  ‘공포의 학교’로 초대된 네 아이들~~교장선생님인 웰링턴 부인으로부터 이상한 교육훈련을 받게 된다.. 예를 들면 공포를 상상하는 상상훈련, 고약한 음식냄새 도서관 등 …. 

각기 서로 다른 공포를 가진 네 아이들이지만, 위기 상황에서 서로를 이해 하면서 서로에게 용기를 주며 똘돌뭉쳐 헤쳐 나가는 모습을 보니 공포증으로 정상 생활을 못하던 아이들이 맞나? 싶은 생각마저 들기도했다.

이렇게 평생동안 두려워하던 상황을 직접 마주 하면서 두려움을 이겨내는 힘을 얻게 된다. 

결국  웨링턴 부인의 의도 대로 아이들은 공포를 이겨낼수 있는 그 첫 발을 무사히 마치게 됩니다.

우리 아이는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는 것을 두려워하는데 ~~오히려 새로운 경험을 몇번 하다보면 용기를 가지게되고 두려움은 사라지게 되지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책 속 주인공들의 두려움을 읽으면서 두려움을 어떻게 이겨 나가는지를~ 다소 이상한 스릴을 느껴면서 읽을수 있는 책인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