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진에서 판다를 구하라!

연령 8~13세 | 출판사 비룡소 | 출간일 2012년 11월 15일 | 정가 7,500원

아이들에게 무한한 상상력을 펼칠 수 있게 만드는 책이 아마도 환타지 동화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오래 전부터 출간되어 많은 아이들의 사랑을 받아 온 마법의 시간여행 시리즈가 이번에 또다른 스토리를 안고 찾아왔습니다.

  펜실베이니아 주의 프로그 마을 숲 속 나무 위에 신기한 오두막집이 나타았습니다.  잭과 애니는 마법의 오두막집에 있는 책을 펼쳐 그림을 가리키면서 가고 싶다고 말하면 그 장소로 갈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지요.

  잭과 애니는 아기 펭귄 페니의 마법을 풀기 위해 특별한 네가지 물건들을 모아 와야 합니다.   인도에서 가져온 에메랄드를 깎아 만든 장미, 스위스 알프스산에서 가져온 하얗고 노란 말린 꽃 한송이, 에이브러햄 링컨 대통령에게서 받은 거위 깃털로 만든 펜 한자루. 이 세 가지는 이미 찾았고 이번에 네번째 물건을 찾아야 합니다.

  그 물건을 찾아 잭과애니는 중국 남서부 지방으로 떠납니다.

  ‘거친 곡식을 고운 마음씨로 버무려 사랑으로 구운 몸에 좋은 음식.

   나무처럼 딱딱하고 둥그스름한 모양에 색깔을 띤 음식.  살 곳을 잃은

   친구들에게 나눠주는 음식!’

  잭과 애니가 도착한 중국은 2008년 5월 12일. 그 날은 실제 중국 남서부 쓰촨성에서 대지진이 일어나 수만명이 목숨을 잃었던 날입니다.

  그 곳에서 자전거를 빌려 타고 판다 보호 센타 안에 들어가 판다를 봉사활동을 합니다.

  판다센터에서 나와서 워룽으로 가는 길에 지진이 일어났습니다.  오가지 못하는 상황에서 잭은 마법약을 마시고 다섯배나 커지는 거인이 되어 판다센터를 되돌아가 판다 빙빙, 롤리, 폴리를 구해 줍니다.

  리선생님이 빙빙에게 주는 특별한 간식, 그것은 잭과 애니가 찾던 네 번째 물건 ‘판다빵’이었다.  멸종 위기에 처한 판다는 사람들의 사랑과 관심 속에서 잘 관리되고 있습니다.

  마법을 푸는 열쇠인 네 가지 물건이 있었지만, 페니의 마법을 푼 것은 테디의 진심 어린 눈물이었습니다.  페니이 마법이 풀리고 잭과 애니는 프로그 마을로 돌아왔습니다.  판다빵은 사랑과 정성을 상징하는 것 같습니다.

  “착한 일을 하면 다른 일들도 술술 풀린다.” 는 말은 잭과 애니가 우리에게 전해주는 또다른 메세지 입니다.

  상상의 나래를 펼치고 모험심도 기르며 다양한 지식과 정보도 알 수 있는 마법의 시간 여행.

  이 책을 읽는 동안 나도 잭, 애니와 함께 상상 속에 푹 빠졌다 돌아온 느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