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타

시리즈 베타 1 | 레이철 콘 | 옮김 황소연
연령 15세 이상 | 출판사 까멜레옹 | 출간일 2013년 1월 31일 | 정가 12,800원

베타

레이철 콘 지음

까멜레옹

 

클론은 단일세포 또는 개체로부터 무성 증식으로 생긴, 유전적으로 동일한 세포군, 또는 그런 개체군을 말한다. 미래 사회에 온전한 인간을 시조로 해서 복제된 복제인간을 말하는 용어라고 하겠다. 이렇게 태어난 복제인간 중에서 다이빙 선수 출신의 모델과 같은 몸매를 지닌 시조에게서 태어난 복제인간 베타 클론이 바로 이 소설의 주인공인 엘리지아이다.

책으로 정식으로 출간되기도 전에, 【트와일라잇2 : 뉴 문】 제작진이 이미 영화화를 결정한 《키스 금지 리스트》의 작가인 레이철 콘의 소설이다. 지상 낙원으로 만들어진 미래의 어느 섬에서 주어진 운명을 거부하고 자신만의 삶을 개척하려 한 소녀들의 이야기를 그린 SF 로맨스 4부작 중 첫 권이다. 각 권별로 주인공이 달라진다고 하는 이 시리즈의 첫 번째 화자는 ‘베타’, 즉 시험적으로 만들어진 복제 인간 소녀 엘리지아다. 출간이 확정되었다는 2편에서는 1편의 주인공인 클론 엘리지아의 시조인 즈하라를 통해 ‘인간의 성숙’이라는 과제를 다룬다고 한다.
미래 사회를 배경으로 하고 있고, 전 세계를 폐허로 만든 ‘물의 전쟁’ 이후 부유한 권력자들은 ‘드메인’이라는 낙원을 만든다. 공기는 언제나 고급 산소로 채워지며, 자줏빛 바다에서는 잔잔한 파도가 아름답게 물결친다. 그리고 순종적이고 아름다운 클론들이 시중을 든다. 소수의 인간에게만 허락된 이 천국과도 같은 낙원 드메인에서 시험적으로 출시된 10대 클론 엘리지아는 클론들 중에서도 빼어난 외모와 귀여운 행동으로 사랑을 독차지한다. 인간 십대들은 ‘락시아’라고 불리는 마약에 취해서 무미건조한 삶을 사는 것 같다.
그러던 어느 날, 엘리지아는 환영을 본다. 바로 자신의 모체인 죽은 소녀가 사랑했던 남자를 기억해내는 불상사가 발생한다. 전생을 기억하는 클론은 없다. 불량품이다. 이런 불량품을 디팩트라고 부른다. 이제 그녀는 살아남기 위해, 환영의 정체를 밝히기 위해 필사적으로 움직이기 시작하는데…

클론을 만들어낸 루사디 박사의 이론에 따르면, 클론은 기억도 있을 수 없고, 생리를 하지 않기 때문에 임신도 불가능하지만, 세상사는 이론대로 진행되지 않기에 상황은 긴박하게 돌아간다. 또한, 놀라운 사실들이 곳곳에 숨어있다. 전혀 예상할 수 없는 세 가지 진실이 밝혀지면서, 엘리지아의 삶도 긴박하게 돌아간다.

인간들에 의해 노예처럼 사용되기 위해 만들어진 복제인간 클론은 인간같은 수준의 삶을 살고 싶어하고, 이들이 일으키는 반란과 이들을 인정하려는 환경운동가들이 연합해서, 군림하려는 인간에게 대항하는 반란이 일어난다. 결말은 모두 예측할 수 있는 해피앤딩이고, 2권이 즈하라의 이야기라고 서두에서 밝혔듯이, 즈하라는 죽지 않았다는 것을 결말에게 알게 될 것이다~

2013.2.13. 표지의 사진을 보고 꼬투리 잡고 싶은  두뽀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