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제인간, 베타 / 그들에게 감정은 사치인걸까 ?

시리즈 베타 1 | 레이철 콘 | 옮김 황소연
연령 15세 이상 | 출판사 까멜레옹 | 출간일 2013년 1월 31일 | 정가 12,800원

청소년 문학 : 베타, 만들어진 낙원, / 복제인간들에게 감정은 사치인걸까 ?

 

 

세상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복제양이 태어났지도 이젠 옛날이이기이다

그 다음으로는 또 무언가가 나왔던 것 같은데 생각이 잘 나지는 않는다.

그렇게 우린 하루가 다르게 변화해가는 세상속에서 살고있기에 머지않아 복제인간이 생겨날거란것도 이미 알고있다. 아마도 기술적으로는 지금도 그것이 가능할수도 있겠다

다만 인륜,인권, 도덕,정의라는 명제들을 들어 불가능하게 만들고 있을지도 모른다

 

책이나 영화를 보다보면 머지않아 저런 세상이 도래하겠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될때가 있는데 이 책 베타가 그러했다. 책을 읽는내내 걱정스럽고 불안하고 당황스러웠다.

남녀간의 본질적인 문제가 그러했고 조만간 이런 세상이 도래할까봐 무서워서 이기도 했다.

 

 

 

 

 

클론 – 복제인간

디펙트 – 자기도 영혼이 있다 믿는 복제인간 클론

이책은 출간되기도 전에 이미 트와일라잇의 두번째 이이기였던 뉴문의 제작진에 의해 영화화가 결정되었다한다.

 

그러한 자극적인 소개와 달리 초반을 놈어 준반에 이를때까지는 조금은 밋밋하고 평범해 보이는 10대의 정서로 진행되고있어 긴호흡이 필요했었다. 하지만 그건 종반으로 치닫아가며 갑자기 쏟아지는 여러 사건들과 반전으로 인해 앞의 이야기가 꼭 필요했음을 알게된다.

 

클론- 복제인간, 그들은 감정을 가지고 있을까 ? 그들은 분명 무생물체인 로봇과는 또 다른 개념이었으니까. 신체의 장기는 인간시조에게서 복제되었지만 영혼은 개별화된 칩을 이식받은 존재들,

그들의 실제 감정을 인정하지 않으면서 인간의 감정을 흉내내는 법을 지시한다. – 그것이 얼마나 사람이란  존재가 잔인한지를 알게 하던지

 

 

세계를 폐허로 만든 물의 전쟁후 사람들은 드메인에 낙원을 건설했다.

막강한 재력을 가진 사람들만의 공간으로 신선한 산소와 아름다운 바다 시중을 드는 클론이 존재하는 누구나 원해왔던 지상낙원에서 그들을 대신하여 일을 하고 철저하게 봉사하록 만들어낸것이 클론으로 주인의 행복, 만족, 기쁨, 충분이란 감정을 충족시켜주기위한 도구일뿐인 또다른 인간이다

 

그 세상에서도 감정의 기복이 심하고 성장단계에 있는 10대, 청소년은 모험이었다.

우월하고 귀여운 외모로 복제된 복제인간 소녀 엘리지아의 주변인들을 통해 우린 미래사회의 어두운 단면을 들여다 보는데 지금 가지고 있는 권력을 유지하기 위해현 사회를 유지하려는 자와 힘없는 자들을 도우려는 자들은 자신이 처한 이해관계에 따라 바라보는 관점이 달라질 수 밖에 없을 또한 보여진다.

 

클론은  미래과학사에 있어 제대로 연구하고 심사숙고해야할 영역을 문학적으로 다룬다.

사람의 감정으로서 실제 일어나고 있는 일을 모티브로 보여주는 문학에서 이성적으로만 생각할때보단 더 큰힘이 발휘되곤 하는데 그렇게 미래의 어느섬에서 펼쳐지는 sf 로맨스 4부작 중 첫번째 이야기는 전혀 예기치못했던 반전을 통해 더욱 더 흥미로운 2번째 이야기를 암시하고 끝을 맺었다.

 

싱그럽고 순수하고 용감하기까지한 10대의 감정을 빌어 섬세한 심리묘사로써 21세기 최고의 화두인 인간복제를 말하고 있었으니 모험적이면서도 지극히 감성에 치우친 이야기는 우리의 말초신경을 자극하고 있었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