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활동. [마법의 두루마리7.] 고구려 국경 수비대의 첩자를 찾아라!

연령 9세 이상 | 출판사 비룡소 | 출간일 2011년 5월 25일 | 정가 9,500원


독후활동. [마법의 두루마리7.] 고구려 국경 수비대의 첩자를 찾아라!

 

 

이야기를 읽고 난 후 아이와 독후활동으로 무엇으로 하면 좋을가 의논해 보았답니다.

그랬더니 역시나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는 이야기 내용 중 고구려인의 차림새를 그려 보고 싶다고 하네요~^^

그래서 무엇이든 자신이 좋아하는 것으로 접근해야 더 쉽고 더 알찬 것을 얻을 수 있기에 그렇게 하기로 했답니다.

 

당시 고구려 사람들 중 평민 남자들은 보통 머리에 검은 두건을 쓰고 엉덩이까지 내려오는 저고리를 입고 허리띠를 둘렀다고 해요.

그리고 평민 여자는 저고리에 바지나 치마를 입었는데요, 치마와 바지는 신분에 따라 통, 색, 길이가 달랐다고 합니다.

귀족은 통이 넓은 것을 입고 서민은 통이 좋은 것을 입었으며 서민들은 주로 삼베옷을 입었다는 사실!!!!!!

귀족들은 비단옷이나 가죽옷을 입었는데 이러한 차림새는 고구려, 신라, 백제 모두 비슷했다고 해요.^^

 

 

이제 본격적으로 그리기에 돌입했는데요, 집중해서 열심히 그리고 있답니다.  ^^

 

고구려에 대해서 많은 것을 기억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꼭 그렇지 않더라도 지금의 이런 작은 활동을 발판으로 앞으로 보다 많은 지식을 차곡차곡 쌓을 수 있길 바래 봅니다.

우리 딸 파이팅~~!!! ^<>^

 

  1. 쇼앤슈
    2012.2.15 4:43 오후

    그림으로 표현을 잘 했네요.

    URL
  2. 수호천사
    2011.7.16 8:45 오후

    예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URL
  3. 강은옥
    2011.7.16 2:44 오전

    어쩜 너무 잘 그렸네요.

    URL